기사 메일전송
[포토뉴스] 고양시, 28청춘창업소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 개최 - 3D 프린팅 작업공간...창업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환경 제공
  • 기사등록 2020-10-30 18:07:56
기사수정

고양시는 지난 28일 청년창업의 요람인 덕양구 ‘28청춘창업소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고양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고양시는 지난 28일 청년창업의 요람인 덕양구 ‘28청춘창업소에서 메이커 스페이스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3D 모델 파일과 다양한 재료들로 원하는 사물을 즉석으로 만들어내는(printing) 작업 공간으로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의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들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시설이다.

 

지난 128일 청춘창업소에서 열린 청년창업가 간담회 당시,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이 필요하다는 건의가 있었고 이에 고양시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공모사업에 참여, 5년간 국비 75천만 원을 유치함으로써 ‘28청춘창업소메이커 스페이스를 조성하는 성과를 갖게 됐다.

 

이날 개소식은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롯해 고양시의회 이홍규 부의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28청춘창업소 입주 기업 및 유관 기관 담당자들 40여명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해, ‘메이커 스페이스의 개소를 함께 축하했다.

 

28청춘창업소 메이커 스페이스에는 ▲3D프린터 11기와 레이저커터기 1기 등이 구비된 기자재실’ ▲협업을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공간인 청취다방’ ▲메이커·1인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일자리교실’ ▲촬영시설이 구비된 스튜디오’ 등이 갖춰져 있다시제품 제작에서부터 촬영까지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배치되어 청년창업가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간절히 바라던 메이커 스페이스가 개소돼 매우 기쁘다청년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아울러이곳을 통해 시민들에게도 메이커 문화가 확산되어 창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8청춘창업소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업 공간으로덕양구청 옆 시의회 부지에 42개의 컨테이너로 28개의 청년 창업 및 지원 공간을 조성해 지난 201911월 문을 열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464
  • 기사등록 2020-10-30 18:07: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5.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