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용수 할머니, "베를린 소녀상 철거는 역사에 죄 짓는 일" - 주한독일대사관에 철거 철회 촉구 성명서 전달 - 정의연 의혹 불거진 후 이 할머니-정의연 첫 만남 갖기도
  • 기사등록 2020-10-14 19:21:46
기사수정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독일 베를린에 있는 세계 역사와 인권 문제 해결의 상징인 ‘평화의 소녀상’ 철거는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철회를 강력히 요청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독일 베를린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 철거는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철회를 요청하고 나섰다. 


이용수 할머니는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소녀상은 피해자 할머니들의 한과 슬픔”이라며 “중요한 역사의 증거인 소녀상 철거를 주장하는 것은 역사의 죄인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할머니는 “독일의 소녀상은 한국의 피해자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네덜란드, 아시아 피해자들을 위한 것이기도 하기에 절대로 베를린에 있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이어 그는 “독일도 2차 세계대전 패전국이지만 일본과 다르게 반성하고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는 것에 앞정선 나라”라며 “철거 주장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독일 베를린시 미테구청은 지난달 말 베를린 거리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을 14일까지 철거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으나 현지 시민들의 반대로 보류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나영 정의기억연대 이사장과 양기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함께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후 주한독일대사관으로 이동해 대사관 측에 소녀상 철거 명령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전달했다.


정의연의 후원금 유용 의혹이 제기된 이후 이 할머니와 정의연이 공식 석상에서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29
  • 기사등록 2020-10-14 19:21: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