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 운영 - 청년 및 경기항공고 3학년 취업대비반 학생 대상 맞춤형 취업 지원 교육
  • 기사등록 2020-10-12 13:35:12
기사수정


광명시는 10월 12일 경기항공고에서 취업성공사관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광명시는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12일부터 23일까지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청년층 취업성공 사관학교는 ‘청년 3기’ 21명과 ‘특성화고 4기 ’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청년 3기는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특성화고 4기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기반을 둔 대면으로 진행한다.

 

특성화고 교육생은 관내 경기항공고 3학년 취업대비반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청년 교육생은 관내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만 34세미만 신청자 75명 중 면접을 거쳐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이번 청년층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은 기업분석, 입사지원서 작성전략, 면접전형 시뮬레이션 등으로 기획하여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극심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성화고 사관학교는 상반기 관내 경영회계고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되며, 특히 청년 사관학교는 사전 신청자 75명 중 최종 선발되지 않은 청년들에게 일자리센터 내 운영 중인 AI면접 무료 체험관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청년 이00씨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면접 등 최근 취업시장이 많이 바뀌어 힘들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비대면 면접 등 많은 경험을 쌓아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12일 경기항공고 교육 개강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금도 취업준비에 힘들겠지만 성년이 되어 사회에 나가면 더 많은 어려움이 있다. 긍정의 힘으로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특히 취업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어 취업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광명일자리센터는 오는 12월 청년 취업성공 사관학교 4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일자리센터는 상설화상면접장과 AI면접체험관을 매주 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 무료로 운영하여 코로나19와 최근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맞춰 청년구직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304
  • 기사등록 2020-10-12 13:3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