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오는 11월13일부터 버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면 1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안 그래도 코로나19 때문에 살기가 각박해진 요즘 같은 때 더욱 각박해지고 메마르게 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거리나 버스, 지하철 할 것 없이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오간다. 하물며 식당에서도 음식물을 먹을 때 외에는 마스크 착용을 실천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의 눈빛이나 표정에 의해 제재를 당한다.

 

이제 마스크 착용은 국민 서로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공유해 나가고 있다. 

 

그런데 왜 정부와 정치권은 국민들 스스로 마스크 착용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믿고 기다려주지 못했을까. 국민들을 마치 말 안 듣는 아이처럼 규제 등을 통해 제재해야 한다는 생각은 어디서부터 나온 것일까. 

 

또는 매사를 정부가 통제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277
  • 기사등록 2020-10-06 19:4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동환 고양시장 "특례시 특별법 22대 국회 통과 총력 다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3일,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특례시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가장 중요한 화두로 특례시 특별법 제정과 관련된 건의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학술세미나 및 ...
  2.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희망하는 골목상권 찾아가 현장 컨설팅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제공한다.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 전통시장에 준하는 중앙·경기도 공모사업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매출 기준 상향(연 매출 10억→30억) 등 혜택을 준다.컨설팅은 수원시, 소상공인시장진흥...
  3. 시흥시,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를 운영한다.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놀이터는 ▲6월 14일 15시부터 17시까지 오이도문화복지센터 ▲6월 17일 14시부터 17시까지 장곡동행정복지센터 ▲6월 19일 10시부터 17시 시흥은계LH7단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
  4. 신상진 성남시장 "혜은학교 장애학생들 안전한 야외수업 가능해져"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6월 13일 성남혜은학교 학부모 20여 명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하고, 학교와 단대공원 내 다목적구장을 잇는 통행로를 연말까지 조성하기로 했다.성남혜은학교를 다니는 장애학생(201명)들의 안전 확보와 운동회, 체육수업 등 원활한 야외 학습을 지원하려는 취지다.이를 위해 시는 1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실..
  5. 남양주시, 단독·다가구주택에 상세주소 직권 부여 추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기재돼 있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 거주하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세주소를 직권으로 부여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다음에 표기하는 동·층·호수이다. 아파트와 달리 다가구 주택은 건축물대장에 상세주소가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