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오는 11월13일부터 버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면 1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안 그래도 코로나19 때문에 살기가 각박해진 요즘 같은 때 더욱 각박해지고 메마르게 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미 마스크 착용은 예의를 넘어 필수가 됐다. 국민들 사이에서 마스크 착용 문화가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거리나 버스, 지하철 할 것 없이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오간다. 하물며 식당에서도 음식물을 먹을 때 외에는 마스크 착용을 실천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의 눈빛이나 표정에 의해 제재를 당한다.

 

이제 마스크 착용은 국민 서로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것을 공유해 나가고 있다. 

 

그런데 왜 정부와 정치권은 국민들 스스로 마스크 착용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을 믿고 기다려주지 못했을까. 국민들을 마치 말 안 듣는 아이처럼 규제 등을 통해 제재해야 한다는 생각은 어디서부터 나온 것일까. 

 

또는 매사를 정부가 통제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지 않을 수 없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277
  • 기사등록 2020-10-06 19:4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포토뉴스] 서울역 귀성 풍경...코로나19로 각별한 개인 방역 필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29일 오전 서울역에 귀성객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인 위생괴 방역에 보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2. “경기도청에 추석 골목상권 살리는 슈퍼맨이 떴다!”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경기도는 도민과 소통하기 위한 색다른 방안으로 도 청사 정문에 설치된 입간판을 활용해 창작 옥외 조형물 마당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평범한 간판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다소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정책을 도민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홍보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도는 첫.
  3. [포토] 이재명 지사, "경기버스라운지,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 제공하길"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서울 사당역 4번출구 앞에 개소한 경기버스라운지에 방문해 승객들에게 쾌적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버스라운지는 경기도가 사당역에서 경기도행 광역버스 승객들이 쾌적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조성한 승차대기 공간이다. 경기버스라운지에는는 버스 도착 현황, 날씨, 미...
  4. [포토뉴스] 화성시, ‘논 산책 추수체험’ 진행...아이들, "벼와 친구가 됐어요"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누렇게 익은 논두렁 사이로 아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16일 화성시 매송면 야목리 생태 논 학습장에는 가을걷이 ‘논 산책 추수체험’을 나온 어린이들이 모였다.    당초 논에서 모심기부터 진행해온 논 산책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올해는 현장체험 대신 강사가 어린이집...
  5. 광명시‘2020년 보육교직원 비대면 맞춤형 교육’실시 광명시는 지난 10월6일 8일 양일에 걸쳐 관내 247개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아동학대 예방교육·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아동학대 사전예방 및 보육교직원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강화하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에서 어린이집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