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지사, 건전한 시장경제질서 확립 위해 '공정경제3법' 조속히 도입돼야 - 공정경제3법 찬성한 김종인 위원장의 결단에 응원도
  • 기사등록 2020-10-06 11:28:24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정경제 3법`에 찬성표를 던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쉽지 않은 결단을 응원한다"며 박수를 보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정경제 3법`에 찬성표를 던진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게 "쉽지 않은 결단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김 위원장은 4일 "코로나 사태 이후 경제·사회 전 분야가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지 않으면 안 된다"면서 공정경제 3법에서 나아가 노사관계를 개혁할 노동관계법도 개정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와 관련 5일 이 지사는 페이스북에 올린 `정치는 신뢰이고 경제는 공정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김 위원장에게 "단순한 찬성에서 한발 더 나아가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입법 추진으로 국민 신뢰 회복의 기회를 만드시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 지사는 "민주 정부라는 호조건을 모두 갖춘 한국경제가 추세적이고 체계적 침체에 놓인 것은 양극화와 격차 그리고 뿌리 깊은 불공정으로 시장질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지사는 "공정경제 3법은 재벌 소속 기업들의 자율성과 투명성을 보장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공정경제 3법은 기업경쟁력 강화와 건전한 시장경제질서를 위해 필요한 입법이고 그래서 조속히 도입돼야 한다"며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270
  • 기사등록 2020-10-06 11:28: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