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융권 노사정,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한마음’ - 신속하게 금융지원책 집행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뜻 모아
  • 기사등록 2020-09-04 14:03:21
기사수정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금융권 노사정이 모처럼 ‘한마음’이 됐다.


금융권 노사정은 향후 신속하게 금융지원책을 집행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4일 한국노총 전국금융산업노조 박홍배 위원장, 민주노총 사무금융노조 이재진 위원장, 김태영 은행연합회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과 금융위원회에서 간담회를 갖고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금융권 노사정은 향후 신속하게 금융지원책을 집행하고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사진=금투협회)우선 금융권 노사정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금융지원책이 일선 금융기관에서 민생·고용 안정이란 본래 목적에 맞게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키로 했다. 


사업장 방역을 철저히 하고 비대면 근무환경 조성 노력도 함께하기로 했다.


금융산업 환경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정례 협의채널을 이용해 대화를 지속하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금융당국이 정책 수립 과정에서 금융회사뿐만 아니라 금융산업 노조 의견도 충분히 고려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퇴직을 앞둔 베이비붐 세대가 증가하고 있어 금융기관 인력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잇단 금융사고 재발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도 의견을 모았다. 그린뉴딜 정책 지원, ESG·임팩트 투자 확산, 금융권 노사 공동 공익재단 활용 등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여러 노력도 함께 할 방침이다.


이날 금융권 양대 노조는 금융공공기관 지방이전 등 현안에 대해 금융당국이 관심을 가져줄 것을 촉구했다. 


양대 노조는 글로벌 금융허브 경쟁과 금융소비자 편익 등을 충분히 고려해 금융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111
  • 기사등록 2020-09-04 14:03: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