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중소기업과 만난 웹드라마 ‘위험한 참견’ 시즌1 마무리‥성공적 PPL 사례 남겨 - 누적 조회수 약 22만 3천 회 기록하며 이용자들 눈길 사로잡아
  • 기사등록 2020-09-02 14:21:19
기사수정

경기도주식회사가 도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위험한 참견’이 9월 3일 유튜브 채널 ‘경기도풍년’을 통해 시즌1을 마무리 한다.

 

지난 7월 17일 첫 공개된 웹드라마 ‘위험한 참견’은 누적 조회수 약 22만 회, 채널 구독자 1,300여 명을 기록하며 유튜브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경기도주식회사가 제작한 ‘위험한 참견’은 한순간에 SNS 스타가 된 주인공이 의도치 않게 결혼 사실을 숨기고, 전 직장 동료와 만들어내는 미묘한 관계 등을 그렸다.

 

특히 극 초반에 ‘대놓고 PPL이 포함되어 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소개하며 오히려 유튜브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자연스럽고 명확한 PPL”, “뜬금없지만 재밌다”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화장품과 다양한 식품 등 총 40개 업체의 제품 62개가 노출됐고, 영상 내 그래픽 자막과 영상 하단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통해 PPL 효과를 더욱 높였다.

 

웹드라마 PPL에 참여한 식품업체 ‘한만두’ 관계자는 “자사 제품이 등장하는 웹드라마를 재밌게 봤다”며 “또 PPL기회가 있다면 언제든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웹드라마는 지난 2017년 완결된 웹툰 ‘생활의 참견’의 스핀오프(Spin off)로 제작됐다. 원작 ‘생활의 참견’은 웹툰계에서는 드물게 10년 연재 동안 1,000화를 기록한 작품으로, 일상 속 에피소드를 통한 삶의 유머를 담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5월 종영한 드라마 ‘유별나! 문셰프’, 웹드라마 ‘연애미수’ 등에 출연한 배우 김지영과 토크쇼 ‘연애의 참견 시즌3’ 등에 출연 중인 배우 임성균이 주연을 맡았고, 이 외에도 배우 신소이, 최승용 등이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웹드라마 ‘위험한 참견’ 시즌 1 마지막 에피소드 8화는 9월 3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으로 시즌 종료 후에도 비하인드컷, 주연 배우 인터뷰 등의 특별편이 채널에서 공개된다.

 

또한 경기도풍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포맷을 통해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적인 PPL 사례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하며 “향후 다양한 매체로 확산시켜 도내 중소기업 매출 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작진은 잠시 휴식 기간을 가진 뒤 새로운 컨셉의 시즌2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90
  • 기사등록 2020-09-02 14:21: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3.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4.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