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종환·이항진·안승남 시장, '2020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지역혁신. 지역발전에 성과 보여준 자치단체장 등 선정
  • 기사등록 2020-08-27 15:43:00
기사수정

최종환 파주시장이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후원하는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 선정됐다. (사진=파주시)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 등 경기도 시군의 자치단체장이 3명이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은 지난 24일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단체장)에 기초자치단체장 13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기지역에서는 최종환 파주시장, 이항진 여주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등 3명이 선정됐다.


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후원하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정책을 추진커나,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혁신과 지역발전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민간단체 등을 선정해 수상한다. 올해 4회를 맞았다.


최종환 시장은 특히 올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자체 마스크 수급 안정화 정책 시행 등 발 빠른 대처와 파주형 긴급 생활안정자금 교부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 노력도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또 파주형 도시재생 마을살리기, DMZ 평화·생태 관광 콘텐츠 개발, 미군반환공여지 개발사업 등 파주시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정책을 발굴, 추진해 특색 있는 지역정책 추진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여주시민행복위원회’ 운영(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등으로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코로나19 위기 대응 관련 시정운영전략 영상회의를 실시해 신속한 대응 마련과 새로운 업무환경 토대를 마련했다또한교육분야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전국지방자치단체 50만 미만 시부문 평가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등 취임 이후 자치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부문(단체장)에 수상자로 결정됐다.


또 광역부문(지방의회)에는 정윤경 경기도의회 의원이, 기초부문(지방의회)에는 양진하 수원시의회 의원이 선정됐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13일 서울시 용산구 효창공원 내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45
  • 기사등록 2020-08-27 15:4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