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 지난 14일 대한의사협회가 전국의사총파업궐기대회를 여의도공원에서 열었다.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2.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 소식이 연일 뉴스를 달구고 있다. 그에 못지 않게 자주 들리는 소식이 바로 의사들의 파업 소식이다. 


23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400명에 육박하고 중환자 병실이 부족한 등 대단히 엄중한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실을 지켜야 할 의사들이 왜 병실을 뛰쳐나와 안그래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을 더 힘들게 하는지 알 수 없다.


지난 6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료진 파업과 관련한 대국민담화문 발표를 통해 보건의료 연구인력과 지방의사 부족 등을 들어 의료인력 확대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의대 정원 확대로 늘어난 의사들은 이와 같은 곳에 배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앞으로 협의기구를 통해 이 문제를 협의해 나갈 것도 밝혔다.


또 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또한 의료인력이 부족해 무자격자들의 불법의료행위가 늘고 있다며 의료인력을 확충할 것을 촉구했다.


그럼에도 의료 인력을 확대하는 것이 타당하지 않다면 왜 어떤 점이 타당하지 않은지 정확한 근거를 국민들에게 제시해야 할 것이다.


또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에서 지난 7일(대한전공의협의회)과14일(대한의사협회)에 이어 21일부터 전공의들이 무기한파업에 돌입하고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의협 차원의 파업을 예고하는 이러한 행위들이 국민의 눈에는 '밥그릇 챙기기'로 밖에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길 바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4008
  • 기사등록 2020-08-24 02:25: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블랙울프 커피숍, 감성적인 공간에서 깊은 맛의 커피를 만나다 블랙울프 커피숍은 2018년 화성시 지산2길에서 첫 문을 열었으며, 그 독특한 커피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주목받고 있는 커피숍이다. 지금은 오산대역점, 광교역점 등 여러 체인점을 운영하며 빠르게 확장 중에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커피, 수제 맥주,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블랙울프는 커피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으며, 전국..
  2.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촛불의 밤’ 성황리 개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총동문회의 전통 행사인 ‘촛불의 밤’이 지난 13일 오산웨딩의전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제19대 정운규 회장의 이임과 제20대 문경옥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며, 크리스토퍼 정신을 재조명하는 의미 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이날 행사에는 정문규 회장과 문경옥 신임 회장을 비롯하여 총동문회 회장...
  3. 자율선택급식 2주년, 새로운 학교급식 비전 제시 경기도교육청은 자율선택급식 도입 2주년을 맞아 17일 도교육청 대강당에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 평가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새로운 학교급식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주관하는 ‘2024년 자율선택급식 열린 정책 토론회’가 17일 경기..
  4. 평택시, 폭설피해 소상공인 223개소에 재난지원금 선지급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폭설로 피해를 입은 관내 소상공인 223개소에 지난 17일 재난지원금을 예비비로 긴급 선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11월 발생한 대설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지원금은 예비비를 긴급하게 편성해 마련됐다. 재난지원금은 223개소의 피해 사업장(소상공인)에 300..
  5. 오산도시공사, "전기차 화재 대응 민관합동훈련 성료" 오산도시공사(사장 김정수)가 18일 오후 2시 오산운암공영주차장 3층에서 100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민관합동 훈련을 통해 전기차 화재 예방과 초기 대응 체계를 점검했다."훈련을 실전같이, 실전을 훈련같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헤스티아의 화재확산방지포와 (주)엔에프방재의 리튬소화기를 활용한 실전형 훈련으로 시민 안전 강화에 나섰.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