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지협, "군소음보상법 하위법령, 피해주민 정당한 보상 담겨야" 촉구 - '군소음 피해 정당 보상 공청회' 열고 "군소음보상법, 보상대상 적고 소음저감 대책 부족" 지적
  • 기사등록 2020-07-22 10:40:53
기사수정

평택시, 수원시를 비롯한 16개 기초지자체 단체장으로 구성된 군지협과 국회의원들은 21일 국회에서 군소음 피해 정당 보상 실현을 위한 공청회를 주최하고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사진=수원시)

군 소음 피해 보상 및 주민 지원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협의회’(군지협소속 지자체장과 국회의원은 군소음 보상법에 따른 시행령·시행규칙 제정에 앞서 민간공항 보상·지원과의 형평성을 보장하고피해 주민이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하위법령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평택시, 수원시를 비롯한 16개 기초지자체 단체장으로 구성된 군지협과 국회의원들은 21일 국회에서 군소음 피해 정당 보상 실현을 위한 공청회를 주최하고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201911군소음보상법이 제정돼 군소음 피해에 대한 보상의 틀이 마련됐지만국방부에서 발표한 시행령·시행규칙 안은 공항소음방지법에 비해 보상금 지급 대상자는 적고소음저감 대책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피해 지역 주민들은 또 한 번 깊은 절망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국민의 일방적인 희생이 아닌 국가 안보와 국민의 삶이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들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적절한 하위 법령안을 마련하라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날 공청회는 공동성명서 낭독이준호 한국공항공사 차장(군소음법 시행에 따른 문제점 분석정종관 충남녹색환경지원센터장(군사격장 소음 현황과 대책 방향박영환 한국항공소음협회 회장(군용항공기 소음의 특성과 합리적 보상 방안)의 발제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원·조준상 서산시소음대책위원장의 토론의견수렴 등으로 진행됐다.

 

조명자 수원시의회(군용비행장 피해 공동대응을 위한 지방의회 전국연합회 회장의원은 토론에서 소음 피해 형평성을 고려해 소음대책지역 3종 지역의 대도시 지역구분을 없애고소음 보상 기준을 민간공항 기준과 같은 75웨클로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공청회에는 군사시설로 인한 소음 피해에 시달리는 전국 16개 시··구 주민 200여 명조무영 수원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단체장·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정당한 피해 보상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문서에 서명했다서명부는 국방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제정된 군소음보상법2022년 시행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749
  • 기사등록 2020-07-22 10:40: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2.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5.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