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용범 기재부 차관 “코로나19로 주가 하락하고, 환율 변동성 확대되는 모습” - 거시경제금융회의 열고 주가 급락 요인 설명
  • 기사등록 2020-06-16 10:19:41
기사수정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전일 주가가 4.8% 급락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19와 실물경제 향방을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환율 변동성도 확대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 차관은 “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개인투자자가 주식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지만 증시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비대면 온라인 주식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국내에서는 ‘동학개미’, 미국에서는 ‘로빈후드 투자자’로 불리는 개인들의 주식 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며 “증시 저변을 확대시키고 유동성과 활력을 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1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전일 주가가 4.8% 급락한 것과 관련해 설명했다.(사진=기재부)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투자자 유입에 따라 지난 12일 기준 주식활동계좌 수는 3187만개로 작년말 2936만개에 비해 8.5% 증가했다.


그는 “(동학개미로 불리는 신규 투자자들은)젊고, 투자결정이 빠르며, 단기 투자를 선호하는 특징을 지닌다”며 “이 같은 투자 성향이 증시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외 상황과 관련해서는 “실물경제와 금융시장의 차이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세계은행(-5.2%)과 OECD(-7.6%)의 올해 세계 경제가 역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지난 11일 미국 다우지수는 6.9% 폭락했다. 


김 차관은 이와 더불어 “미·중간 갈등 전개, 아르헨티나 등 신흥국 부채 리스크, 영국-EU간 브렉시트 전환기간 합의여부 등에 따라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 더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김 차관은 “신규 투자자 확대가 향후 증시에 미칠 영향과투자자 보호에 더욱 유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406
  • 기사등록 2020-06-16 10:19: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