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법, 이재명 지사 사건 다룬다...18일 심리 - 2심서 공직선거법 허위사실 유포 혐의 인정...즉각 상고
  • 기사등록 2020-06-15 17:32:45
기사수정

대법원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및 공직선거법 위한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건을 18일 전원합의체에 회부해 심리한다. 사진은 2심 재판 후 법원에서 나오는 이재명 도지사의 모습 (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대법원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건을 18일 전원합의체에 회부해 심리한다.


앞서 지난 해 9월 이재명 지사는 친형 강제입원 의혹과 관련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해 2심 재판부는 유죄로 인정한 바 있다.


이에 2심에서 당선 무효형에 해당되는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자 이 지사는 즉각 대법원에 상고했다.


한편 대법원은 이 지사 사건을 대법원 2부에 배당한 뒤 법리 검토에 착수했지만 공직선거법상 상고심 선고 기한인 3개월 이내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단 이 기한을 넘겨도 판결 효력이 인정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398
  • 기사등록 2020-06-15 17:32: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천시, 등산로 양재천 산책로 등에 방범용 CCTV 94대 설치 완료 과천시는 범죄 예방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관악산‧청계산‧우면산 등의 등산로 입구와 양재천 산책로, 단독주택 지역 골목길 등에 방범용 CCTV 94대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방범용 CCTV 확대 설치사업에 지난 3월 착수했으며, 사업 예산 총 5억7천여만 원 중 특별조정교부금 2억2천만 원, 특별교부..
  2. 평택시, 임산부 대상 `힐링 원예 태교 교실` 운영 평택시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지역 내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힐링 원예 태교 `햇박스 꽃꽂이 교실`을 진행했다.이번 태교 교실은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꽃꽂이 등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초빙해 임산부가 직접 꽃꽂이를 하면서 교육을 진행했다.주요 내용은 ▲엄...
  3. 남양주시, 불법자동차 및 PM 합동단속 실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다산동 선형공원 일대에서 남양주 남부경찰서 및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합동 단속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시는 관계기관과 함께 자동차 안전 운행을 저해하는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및 등록번호판 관리상태 등을 집중 단속했다.또한, 무면허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행위 등 ..
  4.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 지역경제 살리기 맞손 성남·구리·안산·의정부 4개시 상권활성화재단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손을 잡았다.성남시는 출연기관인 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신상진)이 19일 안산시시 상권활성화재단 사무실에서 경기도 3개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성남시를 비롯해 구리시, 안산시, 의정부시 등 4.
  5. 이현재 하남시장, `한류문화 글로벌 허브도시 조성` 주제로 기업인 특강 이현재 하남시장이 지난 18일 하남시기업인협의회가 주관하는 조찬 포럼에서 하남시의 K-컬처 허브도시 조성 비전에 발맞춘 기업의 미래 전략 방안을 제안해 박수갈채를 받았다.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이 시장은 하남시벤처센터 B1 미디어홀에서 이희근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장 등 협의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7회 HCBA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