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세청, 스타벅스 특별 세무조사 - 탈루 혐의 포착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것으로 전해져
  • 기사등록 2020-06-04 10:21:49
기사수정

국세청이 스타벅스 코리아를 상대로 세금 포탈 여부를 가리기 위해 특별 세무조사를 벌이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세청으로부터 부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세청은 스타벅스 코리아와 해외 본사 사이 거래 가격, 즉 이전가격 부풀리기를 통한 탈루 혐의를 포착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살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세청으로부터 부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스타벅스)국세청은 스타벅스 코리아뿐만 아니라 다국적기업들의 역외 탈세 의혹을 광범위하게 조사하고 있다.


국세청은 올해 초 다국적기업의 조세회피에 대해 검증을 강화하겠다고 시사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낸 뒤 성장을 거듭해 현재 1400여 개 모든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액 1조8696억원, 당기순이익은 132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288
  • 기사등록 2020-06-04 10:21: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민과 함께하는 전통문화축제, ‘2025 소사벌단오제’ 개최 평택의 대표 전통문화축제인 '2025 소사벌단오제’가 오는 5월 31일(토)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문화원이 주최·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공연·먹거리·시민경연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올해 소사벌단오제는 ▲체험마당 ▲공연마당 ▲먹거리마당 .
  2.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 오산에서 새로운 삶의 전환을 선언하다 8일 오후 4시, 오산신협 본점 3층에서 “먹사니즘을 넘어 잘사니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 발대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발대식은 먹사니즘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먹사니즘 오산네트워크가 주관하여 진행된 행사로, 생존의 문제를 넘어서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새로운 사회적 전환 운동의 시..
  3. <기고>담배로 인한 사회적 비용, 국민건강을 위한 책임 있는 선택 담배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가 아닙니다. 담배로 인한 질병과 사망은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며, 이는 국민 건강과 건강보험 재정에 심각한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담배회사를 상대로 2014년부터 법적 소송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소송의 핵심은 담배회사가 흡연으로 인한 질병 발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4. 고령자 안전 위협하는 졸속 운행… 일부 기사로 인해 전체 기사 신뢰 추락 오산시를 순환하는 마을버스 53번 노선이 일부 운전기사의 불친절하고 위험한 운행 방식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특히 낮 시간대 버스를 이용하는 고령자와 여성 승객들은 반복되는 졸속 운행으로 인해 신체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오산 마을버스 53번은 원4동, 대원아파트, 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