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손경식 경총 회장 “기업들이 심각한 위기에 봉착할 것" 경고 - “법인세를 적정 수준으로 인하해야” 제언
  • 기사등록 2020-05-13 10:25:54
기사수정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현재와 같은 출혈 경영 상태가 지속되면 많은 기업들이 심각한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손 회장은 1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경총 회장단 회의'에서 "내년 이후에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 이전 상태로 회복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사진 중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현재와 같은 출혈 경영 상태가 지속되면 많은 기업들이 심각한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사진=한국경영자총협회)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회장단사가 참석해 법인세 인하와 근로시간제도 개선 등 코로나19 위기 대응 관련 10개 과제가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손 회장은 "이미 지난 4월 수출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24.3% 감소했고, 2분기에는 기업의 매출액 격감과 영업이익의 대규모 적자 전환을 비롯한 소비, 생산, 투자, 고용 등 실물경제 지표 악화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들이 경영위기를 버티면서 살아남아 고용을 최대한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국가적인 정책 역량이 총동원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이후 세계 경제질서에 대해서는 "보호무역주의 심화와 지역 내 밸류체인(RVC) 강화 등 '탈세계화'가 진전될 것"이라며 "우리 경제와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고용의 질과 양을 고도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손 회장은 “기업 환경의 상징적 지표인 법인세를 글로벌 스탠다드를 감안한 적정 수준으로 인하해 기업의 미래 산업 투자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여력을 확충하고 규제개혁 역시 선도적으로 강도 높게 추진하는 것이 정책적 의미가 클 것"이라면서 "또 대등하고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노동제도를 만들어 나가도록 해야 한다"고도 제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52
  • 기사등록 2020-05-13 10:25: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