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임금 보장하라"...LG트윈타워 원청책임촉구 기자회견 개최 - "청소노동자로부터 착취해 재벌총수 일가에게 돌아가는 배당금 돌려달라"
  • 기사등록 2020-05-12 15:11:27
기사수정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들이 12일 오후 '생활임금' 지급 보장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김형직 기자)

LG트윈타워 청소노동자로 일하는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 회원들이 12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생활임금 지급 보장을 촉구했다.


이들은 "LG트윈타워에서 일한다고 하면, 아무래도 급여가 높고 인간적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부러워들 한다"면서 "그러나, 우리는 LG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으며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2020년 우리는 법정 최저임금 179만5310원을 지급받고 있다"며 "최저임금위원회 발표에서는 2018년 비혼단신노동자의 1달 평균 생계비가 200여 만원이라고 한다. 회사에서 주는 최저임금으로는 삶을 꾸려나갈 수 없다"고 임금 인상을 촉구했다.


특히, 이들은 최저임금을 받게 된 것이 사 측의 '다단계 하청구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노동자들은 LG가 100% 지분을 소유한 종속 회사 에스앤아이 코퍼레이션으로부터 일감을 받은 지수아이앤씨 소속인데, LG그룹 회장의 고모들이 지수아이앤씨 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어 이들에게 한해 수십억의 배당금이 지급되고 있다는 것이다.


회사가 내는 영업이익만큼, 또는 그 이상을 배당하고 있어 정작 노동자들에겐 최저임금 밖에 지급하지 못한다는 게 노조 측 주장이다.


이들은 "재벌총수 일가에게 돌아가는 50억, 60억의 배당금은 오로지 청소노동자, 경비노동자, 시설노동자에게 돌아갈 임금을 중간에 빼먹는 것으로만 만들어진다"면서 "청소노동자로부터 착취한 임금을 돌려달라"고 규탄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42
  • 기사등록 2020-05-12 15:1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 막바지 준비 ‘박차’ 시흥시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거북섬 별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의 전체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 펼쳐질 체험 부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