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등교개학 연기 청원 17만명 돌파...교육부 최종결정에 주목 - 조희연·이재정 교육감도 연기 주장
  • 기사등록 2020-05-11 15:16:37
기사수정

등교 개학 연기를 요구하는 청원이 17만명을 돌파했다. (자료='등교 개학을 미루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청원 캡쳐)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등교 개학 연기를 요청하는 청원이 17만명을 넘어서 교육부의 최종 결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육부는 지난 4일 오는 13일부터 고3 수험생들의 등교수업을 실시하는 데 이어 유초중고 모든 학년에 대해 오는 6월1일까지 순차적으로 등교개학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용인시 66번째 확진자가 지난 1일부터 2일 새벽까지 이태원 클럽을 다녀간 후, 11일까지 총 85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또다시 감염 확산이 급속도로 퍼지자 개학 연기에 대한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11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고3 등교를 일주일 미루고 차후 상황을 지켜보자는 입장문을 발표했으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도 같은 날 고3 등교개학 연기는 불가피하다며 얼마간을 연기할지 등은 교육부 등이 결정해야 할 것이라며 연기 불가피설을 내세웠다.


'등교 개학 시기를 미루어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자는 같은 날 12시 기준 17만명을 돌파하는 등 등교개학 연기 요구가 더욱 거세지는 상황이다.


청원글에는 "학교는 코로나19 확산에 매우 적합한 장소"라며 "가장 위험한 문제는 급식이다. 단 한명의 확진자가 있어도 학교 전체가 가염에 노출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섣불리 등교 개학을 추진한 후 집단감염을 맞이하게 된 싱가포르 사레도 주목해야 한다"며 "코로나19가 한국에서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 등교 개학을 미뤄주시기를 청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31
  • 기사등록 2020-05-11 15:16: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