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안양 확진자, 이태원 클럽 방문... 다시 커지는 코로나19 대규모 감염 확산 우려 - 방역당국, 역학조사 결과 접촉자 57명... 더 늘어날 수 있어
  • 기사등록 2020-05-07 17:53:53
기사수정

용인시와 안양시에서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들은 6일 이태원 클럽에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면서 대규모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방역당국은 57명의 접촉자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사진은 경기도의 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사진=경기인뉴스 자료사진)

[경기인뉴스=박영신 기자] 정부가 코로나19 생활방역 전환한 지난 6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한 데 이어 이 확진자와 함께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안양시 거주자도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들이 다녀간 이태원 클럽은 수천명이 이용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규모 감염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용인시에서는 지난 4월7일 이후 4주 만에 A씨가 지난 6일 확진 판정을 받아 용인시 66번째 확진자가 됐다. 이어 7일에는 경기도 안양시에서 용인시 66번째 확진자의 친구인 B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안양시 23번째 확진자다.


이들 두 확진자는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1일 이태원 클럽에 다녀온 것으로 드러났다.


방역당국이 이들이 다녀온 이태원 클럽 세 곳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57명이 이들과 접촉한 것으로 조사됐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장)은 7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본에서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열고 "접촉자가 약 57명 정도 파악됐다"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확진자가 방문한 장소는 방역조치 중이며, 접촉자 조사와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3000
  • 기사등록 2020-05-07 17:5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