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차, 코로나19로 인한 경영난에 임원 급여 20% 반납 - 정의선 수석부회장 포함한 임원 1200여 명 이달부터 반납
  • 기사등록 2020-04-21 10:07:01
기사수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쇼크로 경영난에 내몰리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임원 급여를 일부 반납하기로 했다.


2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정의선 수석부회장을 포함한 임원 1200여 명은 이달부터 급여 20%를 반납한다. 언제까지 반납할지는 정하지 않았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 자동차업계가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각 계열사 임원들이 자율적으로 급여 반납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쇼크로 경영난에 내몰리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임원 급여를 일부 반납하기로 했다.(사진=현대차)이어 그룹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는 차질 없이 진행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 임원들의 급여 반납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세계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었던 2009년, 실적 부진이 심각했던 2016년에도 급여 반납이 이뤄졌다. 당시엔 10%씩 반납했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23일 재택근무 시행을 중단하고 비상경영 체제를 가동 중이다. 


코로나19 종합상황실은 1월 말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급여 일부 반납 외에 임원들이 소속사 주식을 적극적으로 사들이며 회사 주식 가치 방어에도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803
  • 기사등록 2020-04-21 10:07: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4.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5.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