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임대인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 영보빌딩·대교빌딩·광명전통시장 4개 점포 임대인 등 임대료 20% 인하
  • 기사등록 2020-03-06 15:05:09
기사수정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광명시에서도 착한 임대인들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조영수 기자)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점포 임대료를 인하해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이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광명시에서도 착한 임대인들의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광명동에 있는 대교빌딩은 3개월 간 임대료를 20% 인하하기로 했고 하안동 소재 영보빌딩은 3월 한 달간 임대료를 20% 낮추고 코로나19 확산여부에 따라 인하를 연장하기로 했다.

또 광명전통시장 점포 4곳의 임대인도 2월부터 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될 때까지 임대료를 20% 인하해 소상공인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있다.

광명전통시장에서 ‘서광혼수’를 운영하며 ‘소래포구’, ‘충북상회’, ‘쌍둥이건어물’, ‘똘이수산’ 등 네 개 점포를 세놓고 있는 김경채 사장은 “시장에서 직접 장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경기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안다.

어려울 때일수록 서로 도와가며 이 난국을 헤쳐나가야 하지 않겠느냐”며 기꺼이 임대료 인하에 동참했다.

방기선 소래포구 사장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을 텐데 먼저 임대료를 깎아주시니 정말 감사하다.

빨리 코로나19가 진정돼 경기가 살아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향기 광명전통시장 조합장은 “광명시 보건소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장 전체를 소독하고 있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시장 자체적으로 새마을봉사단의 협조를 받아 소독을 하는데다, 420여명의 상인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은 안심하고 광명전통시장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회관계망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한 임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코로나19 여파로 지역경제와 골목상권이 위축되고 있으니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이 함께 협력하자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184
  • 기사등록 2020-03-06 15:05: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