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6월부터 무인대여 공유자전거 1000대 시범 운영 - KT·옴니시스템과 ‘수원형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
  • 기사등록 2020-02-28 08:54:37
기사수정

수원시는 KT, 옴니시스템과 수원형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서면으로 체결하고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인 자료사진)이르면 오는 6월부터 수원시에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 공유자전거가 다시 달릴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는 KT, 옴니시스템과 수원형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서면으로 체결하고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민간사업자를 유치하면서 수원시는 지난해 930일 자로 운영이 종료됐던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 공유자전거’ 사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오는 6월부터 무인대여 자전거 1000대를 시범 운영하고하반기에 2000대를 추가 투입해 올해 안에 3000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양해각서에 따라 수원시는 자전거 주차장·전용도로 등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 수행에 필요한 인프라(기반 시설)를 확충하고사업이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KT는 무선통신 서비스잠금장치무인대여 자전거 플랫폼 등을 개발한다옴니시스템은 무인대여자전거사업을 총괄 운영하고자전거 유지보수·재배치 업무 등을 한다.


첨단 IOT(사물인터넷)·5G 기술을 보유한 KT와 통합관제 시스템 전문기업인 옴니시스템의 참여로 무인대여 자전거 사업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수원시와 KT, 옴니시스템은 이용 요금 산정 등 세부 운영 계획을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무인대여자전거 운영 재개를 기다리셨던 시민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사업을 준비하겠다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공유자전거가 최대한 빨리 다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인대여자전거 시스템은 자전거 거치대무인 정보안내시스템 등이 필요 없다스마트폰을 활용해 GPS가 장착된 자전거를 수원시 곳곳에 있는 자전거 주차공간에서 간편하게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2100
  • 기사등록 2020-02-28 08:54: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4.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