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민석 의원, '죽미령 유엔초전 미군추모 평화공원' 조성 촉구 결의안 대표발의
  • 기사등록 2015-05-26 10:24: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새정치민주연합 안민석 의원(경기 오산)은 지난 22일 한국전쟁 65주년을 맞아 경기도 오산 죽미령 일대에 유엔초전 미군추모 평화공원 조성을 촉구하는 국회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안민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죽미령 유엔초전 미군추모 평화공원 조성 촉구 결의안’은 한국전쟁에 참전한 용사들과 참전국들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하며, UN참전군의 최초의 전투인 오산 죽미령 일대에 이들을 추모하고 넋을 기리는 평화공원을 조성하여 전후세대에게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한반도와 세계 평화을 위한 역사체험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정부가 한국전쟁 참전국 및 참전용사들과 우호 협력 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예산을 지원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죽미령 전투는 1950년 7월 5일 유엔군이 북한군과 벌인 최초의 전투이며, 당시 미군 스미스 특수임무부대 장병 540명이 참전하여 181명의 전사자와 부상자의 희생으로 북한군의 남하를 지연시켜 낙동강 방어전선을 구축하는데 교두보가 됐다.

 

현재 죽미령 전투에서 장렬히 전사한 전몰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UN군 초전기념관과 기념비를 세우고 매년 UN군 초전기념 및 전몰장병 추도식을 거행하고 있다. 특히, 미국 의회에서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출신인 찰스랭글 하원의원이 2014년 12월 3일 기념공원 조성사업의 의미와 중요성을 평가하는 소견을 발표한 뒤 이를 의회 공식문건인 의사록(congressional record)에 남겨 미 의회의 관심과 지지를 받기도 했다.    

 

한편, 이번 결의안은 안민석 의원을 비롯해 강기정·강은희·박주선·부좌현·서기호·서상기·원유철·유성엽·이개호·이종걸·이한성·조경태·홍문표·황주홍 의원 등 여야 의원들이 한 마음으로 결의안에 동참했다.  

 

안민석 의원은 “민족상장의 비극을 딛고 남북이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후세대와 함께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교육이 필요하다”며 “오산 죽미령전투는 UN군이 최초로 교전을 벌인 전투인 만큼 그 역사적 의의가 크므로 평화공원을 조성하여 생생한 역사체험교육의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99
  • 기사등록 2015-05-26 10: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2.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3.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4.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성공적 개최 어린이들의 소방 안전 의식을 높이고, 소방 관련 지식을 즐겁게 배우기 위해 마련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의 대상은 의정부소방서 대표 도도유치원, 양주소방서 대표 만송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9일 포천시 반원아트홀에서 `제7회 경기북부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열었다.이번 대회에..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