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필근 경기도의원,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 포럼’ 개최 - 경기도내 31개 지자체간 수도요금 격차해소 위한 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20-01-17 11:51:07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필근 의원은 지난 16일 경기연구원 12층 회의실에서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인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필근 의원은 지난 16일 경기연구원 12층 회의실에서 ‘지역간 수돗물 요금 격차 해소 정책’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내 31개 지자체간 수도요금 격차해소를 위한 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이영종 경기도수자원본부 본부장, 상수관리팀장, 경기연구원 및 관련 업계관계자 등 11명이 참여해 토론을 진행했다.


주제 발제자 한국수도경영연구소 김길복 소장은 ‘경기도 수도사업 격차해소를 위한 통합방향’발표에서 도내 지자체간 수도료 생산원가 및 요금격차 심화현황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며 지방상수도 통합방안과 통합 수도사업 추진방향을 제안했다.


경기도 이상우 상수관리팀장은 그간 정부의 정책추진의 성과와 한계에 대해 설명한 후 시설·장비 현대화 유수율 제고 및 수도경영 취약지역 상수도 확충 지원의 단기정책과 지방상수도 통합 및 위탁운영의 장기정책 등 경기도의 상수도 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이의원은“같은 상수도 물인데도 도내 지방자치단체별로 2~3배 차이가 나는 것은 공정성에 문제가 있으며 주민의 정서에도 어긋난다”며 “수도사업은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광역도 단위의 통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526
  • 기사등록 2020-01-17 11:5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양시, `2024 고양호수마켓` 운영...4.26∼5.12 일산문화광장에서 고양특례시 대표 수제품 프리마켓인 `고양호수마켓`이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4. 26.(금) ∼ 5. 12.(일) 일산문화광장에서 운영된다.`고양호수마켓`은 고양시 수공예 작가들이 생산한 수제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으로 고양시가 후원하고 고양시수공예작가협의회가 주관하고 있다.판매하는 수제품은 품질 좋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제..
  2. 경기도, 도시재생사업 `부천 춘의 R&D종합센터` 5월 준공 경기도는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인 `R&D종합센터`가 5월 준공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2016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천 춘의 도시재생사업은 ▲R&D종합센터 조성 ▲지상 뫼비우스 광장 조성 ▲MESSE거리 조성 ▲IoT 혁신센터 조성 등 도시재생활성화계획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번에 준공하는 `R&D혁신.
  3.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4. 김기배 팔달구청장, 노인대학서 일일 강의 선봬 지난 19일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대한노인회 팔달구지회 부설 노인대학(학장 류병철)에서 수원의 문화를 한 층 더 깊이 이해하는 일일 강의를 펼쳤다.  이날 김기배 구청장은 화성사업소장과 문화청년체육국장을 역임하며 쌓인 수원의 문화유산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종각과 낙남헌, 화령전, 방화수류정 등 수원의 문화재들과 그...
  5. 부천시,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 구축 효과 ‘톡톡’ 부천시가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수도요금 절감 등 그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시는 오는 2027년을 목표로 지난 2019년부터 상수도 스마트검침 시스템을 도입해현재까지 전체 수도계량기 13만 2,600전 중 6만 700전을 구축했다. 스마트검침은 디지털 수도계량기에 통신단말기를 연결하고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해 검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