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지역화폐 ‘수원페이’ 405억원 발행한다 - 지난해보다 114억 늘려 발행…명절 등 추가 인센티브로 사용 활성화
  • 기사등록 2020-01-06 10:01:59
기사수정

수원시 지역화폐 ‘수원페이’ 405억 원 발행한다 수원시가 올해 ‘수원페이’를 405억원 발행한다.


지난해 총 발행액보다 45% 늘어난 규모다.


올해 정책 발행은 청년기본소득 159억원, 산후조리비 42억원, 고령자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1억원이 포함된다.


특히 공직자 복지포인트 지급액 중 5만원씩을 수원페이로 지급, 3억원 의 정책발행액을 늘렸다.


일반 발행액은 200억원이다.


상시 6%의 인센티브에 더해 명절 기간에 특별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첫 발행된 수원페이는 초기 목표액이었던 280억원을 훌쩍 뛰어넘긴 291억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일반 발행의 경우 50억원의 목표액을 조기에 달성하고 3회에 걸쳐 1억 9000만원의 예비비를 추가 투입해 128억원으로 257% 초과 발행했다.


이에 수원시는 올해 발행액을 전년보다 114억원 늘려 총 405억원을 발행하기로 했다.


‘수원페이’는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출시한 충전식 선불카드형 지역화폐다.


이용자는 충전 금액의 6%에 해당하는 추가 인센티브를 받고 사용금액 30%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도 받는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비교해 0.3%p 정도의 수수료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수원페이는 수원시내 전통시장, 연 매출 10억원 이하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사행업소, 온라인쇼핑몰, 연 매출 10억원 초과 사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심언형 수원시 지역경제과장은 “청년기본소득·산후조리비 지원금 등을 수원페이로 지급해 수원페이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306
  • 기사등록 2020-01-06 10:01: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 막바지 준비 ‘박차’ 시흥시가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거북섬 별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제1회 거북섬 봄 달콤 축제’의 전체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장 곳곳에 펼쳐질 체험 부스...
  2.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3.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4. 고양시, 통일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운영 시작 고양시는 통일로 신원동 장들생태다리∼서울시계 2.3㎞ 구간을 오는 20일부터 중앙버스전용차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통일로 확장과 함께 운영되는 통일로 버스전용차로는 연속성을 고려해 서울시 버스전용차로와 연계해 운영된다. 서울로 오가는 버스들의 통행 속도와 정시성 향상으로 이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
  5.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