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립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 쉼터의 롤모델 되다 - 9~24세의 가출 및 위기 여자 청소년 입소대상
  • 기사등록 2019-12-24 09:40:21
기사수정

2017년 11월 27일에 개원한 오산청소년쉼터는 지난 2년 동안  쉼터의 비전과 원칙에 따라 운영하였고, 그 결과 외부기관으로부터 모범사례로 알려지게 되었다.


오산시립 여자 단기 청소년쉼터 직원들

지난  19일에은 수원여자단기쉼터 직원 3명이 본 기관의 운영 내용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본 기관 쉼터를 방문하였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는 9~24세의 가출 및 위기 여자 청소년이 대상이며, 오산시 권역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통합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가족이 되어 오늘을 함께하고 내일의 평화와 미래의 지도자를 키우고 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 청소년 작품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 작품

그동안 다양한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들에게 상담지원, 정서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문화예술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올해 대학입시 수시합격자 배출을 하였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입소생도 배출했다. 1일 1회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달에 1회이상 길거리(아웃리치) 캠페인 활동을 한다.


찾아가는 고민상담 부스운영은 가정밖청소년 발굴과 청소년 선도 활동으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직원

또한 '2019 자기성장활동프로그램' 은 그동안 활동했던 프로그램중 세가지의 프로그램 '토탈공예' ' 프리저브드 자격증반' ' 시창작' 작품들을 모아 지난 11일 부터 31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17일 에는  '자기성장활동프로그램' 시낭송의 날을 개최하여 오산시 지역주민과 위기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시를 낭송하며 소감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정진성소장은 "인성과 감성 인권에 초점을 맞춰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입소생 맞춤 프로그램을 통한 개인의 성장 도모를 시작으로 통일을 생각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교육·지원한다" 라고 쉼터 운영 방침을 밝혔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 청소년 작품 전시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61146
  • 기사등록 2019-12-24 09:40: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현 부지에 신축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노후하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2992㎡)에 신축 추진 중인 가운데 6월 24일 이와 관련한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오후 3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열린 `분당구보건소 신축 기본구상 및 건축기획 용역 최종보고회`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체육위..
  3.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4. 광명시, 미래 성장동력 확보·자족도시 도약 위한 조직개편 단행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마련한 조직개편안이 지난 21일 광명시의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주요 정책이 탄력을 받게 됐다.이번 조직개편은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 및 그에 따른 광역 교통망 확충, 생활 인프라 조성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향후 광..
  5. 하남시, 숲속도서관 업무협약 체결…위례 주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 노력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지난 21일 위례도서관 위례홀에서 위례공통현안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 DL이앤씨와 위례 숲속도서관 건립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진일순 평생교육원장, 김영환 비대위원장, 김덕호 DL이앤씨 소장(현장대리인)이 서명을 진행했다.이번 업무협약은 DL이앤씨(시공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