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정희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와 간담회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5일,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 최종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 김기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장, 한은정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법인행정국장이 참석하였다.


 김기호 협회장은 ▲ 고령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쉼터 설치 ▲ 장애인단체 협회 종사자 처우개선비 지급 ▲ 장애인식 개선사업 운영 인력 증원(1명) ▲ 택시운전원 양성사업 관련 1일치 사납금 지원(종사자들은 현재 월 26일 근무, 1일 휴식 부여 필요) 등을 건의하였다.


 정희시 위원장은 “장애인 인권향상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시는 협회장님과 직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며 노고를 치하하며, “현재 장애인 중 40%가 넘어가는 고령장애인에 대한 정책 및 지원은 전무 하다시피 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똑같은 상황에서의 경쟁은 힘들어 보인다. 道 집행부에서 우선 검토를 한 후, 예산사정 등을 고려하여 보건복지위원님들과 검토해 보겠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8631
  • 기사등록 2019-07-15 13:5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3.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4.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