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 가평 지역현안 문제 해결 위한 광폭 행보
  • 기사등록 2019-05-03 12:10:59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원김경호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가평)이 가평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경기도청 북부청사를 방문한 김 의원은 도로정책과를 방문하여 제2경춘국도와 관련하여 해당부서 팀장과 면담을 하고 가평군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국토부와 협상력을 높일 것을 주문했다.


 또 도로안전과를 방문하여 현재 경기도 내 지방도 보도설치와 관련하여 우선순위 용역 시 가평군을 비롯한 낙후지역의 경우 가산점 배정을 요구했다.


 경제적 타당성만을 따질 때는 인구가 적은 경기 동북부 지역은 우선순위에 불리한 위치에 있어 이에 대한 해결책을 주문한 결과 낙후지역 가산점 부여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아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가평군 조종면 신상리-운악리 간 인도 설치의 조속한 착공과 가평군 설악면 위곡1리 인도 설치 시 현재 계획보다 50m 구간 연장을 요청했다. 


 이에 경기도 도로안전과로부터 운악리 인도설치와 관련해서 이미 사업비는 가평군에 내려 보냈으며 조속한 착공을 가평군에 요청하여 공문을 받았다. 또 위곡1리 경우는 50m 연장이 가능토록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가평관내 75번 국도변에 있는 이화리, 산유리 노인정에 대해서는 노인보호구간 지정을 요청한 결과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가평군과 협의하여 지정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가평읍 이화리와 산유리 노인정 부근 인도 설치에 대해서는 현재 국도관리청에 요청한 상태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균형발전실에서는 조종고등학교 체육관이 샌드위치 판넬로 건축된 지 30년여 년이 가까워 화재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정부의 생활 SOC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최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접경지역 발전에 대한 연구용역에 가평군이 배제되어 있어 김 의원은 오는 13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항의 방문할 계획으로 경기도 균형발전실 관련 부서장이 함께 동행키로 협의했다.


 한편 김 의원은 “현재 경기도에서는 건설 관련 3차 5개년 계획을 수립 중에 있어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지역현안문제 관련부서를 자주 찾아 합리적으로 필요성을 설득하는 작업이 가장 중요하며 평소에 자주 찾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로 최소 2주일에 한 번 관련부서를 방문하여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943
  • 기사등록 2019-05-03 12:10: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4.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5.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