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 상인들, 코스트코 개장일 아침 항의 시위 개최..."상생 방안 마련하라" - '상생협력회의 성실 진행' 요구 담은 입장문 전달
  • 기사등록 2019-04-30 13:59:52
기사수정

코스트코 하남점이 30일 정식 개장했다. 오래 전부터 이를 반대해온 하남 지역 소상공인들은 매장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여는 한편, 공식 입장문을 코스트코 측에 전달했다.


오픈 전부터 각종 논란이 제기된 코스트코 하남점이 30일 오전 정식 개장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국내 16번째로 개장한 코스트코 하남점은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내 자족시설인 23블록에 연면적 5만436㎡(1만5,283평), 영업장 면적 1만7,188㎡(5,208평),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로 들어섰다.


앞서 중소기업벤처부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해 코스트코 하남점의 사업 개시 일시 정지를 권고했다. 하지만, 코스트코 측은 이를 거부, 예정대로 30일 오전에 개점했다.


하남 덕풍시장과 신장시장, 5일장, 가구협회, 석바대상점가, 슈퍼조합, 패션조합 등으로 구성된 하남시소상공인대책위원회는 하남시청 앞, 세종시 정부청사 앞 등을 오가며 코스트코 입점 저지 집회를 열어왔다. 또한, 시청 관계자, 중소벤처기업부 조정 위원들과 만나며 코스트코 반대 입장을 전달해온 바 있다.


하남시 상인들은 코스트코 하남점 개장일 아침 매장 앞에 모여 항의 집회를 열었다. (사진=조영수 기자)

대책위원회는 코스트코 하남점이 개장한 30일에도 매장 앞에 모여 반대 집회를 열었다. 또한, 앞으로 상생회의를 성실하게 이어가 달라는 내용을 담은 공식 입장문을 코스트코 측에 전달했다.


대책위는 다음 달 3일 코스트코 측과 다시 한번 대화에 나설 예정이다. 대책위 관계자는 협상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면 코스트코 앞에서 대규모 반대 집회를 여는 것도 불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하남 상인들은 앞으로 상생 회의를 설실하게 이어가 달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코스트코 측에 전달했다. (사진=조영수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891
  • 기사등록 2019-04-30 13:59: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2.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