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 왕숙 신도시 설명회, 주민 반대로 연기 - 주민 측 "대책 마련할 시간 필요하다 생각돼 연기 요청 - 국토부, 2주 뒤 설명회 진행 예정
  • 기사등록 2019-04-24 12:41:48
기사수정

남양주 왕숙 신도시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설명회가 연기됐다. 주민들의 강력한 반발에 따른 것으로, 국토부는 2주 뒤 다시 설명회를 열 방침이다.


남양주 왕숙 지구를 비롯한 3기 신도시 설명회가 주민 반대로 연기됐다. 사진은 24일 오전 왕숙 지구 설명회가 예정됐던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사진=조영수 기자)

당초 국토부는 24일 오전 왕숙 지구를 시작으로 25일 과천 지구와 계양 지구, 26일 하남 교산 지구 순서대로 주민 설명회를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수용 예정 지역 주민들은 거세게 반발고 3기 신도시 주민들로 구성된 '3기 신도시 전면 백지화 연합대책위원회(연합대책위)'와 국토부 실무 담당자들은 면담을 통해 설명회 2주 연기를 결정했다. 3기 신도시 추진 과정에서 주민 요구에 따라 일정이 조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기 신도시 주민들은 "주민들 사이에서도 대책 마련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일정 연기를 요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은 지난 3월 28일 청와대 앞에서 열린 3기 신도시 반대 집회 모습. 2019.3.28 경기인뉴스 자료 사진

연합대책위 측은 "정부가 설명회나 공청회 일정을 빨리 진행하면 대책 마련도 제대로 이뤄지기 전에 쫓겨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주민들 사이에 퍼져 있다"며 "정부도 대책을 마련하겠지만 주민들 사이에서도 대책을 마련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일정 연기를 요청하게 됐다"고 연기 이유를 설명했다.


김규철 국토부 공공주택추진단장은 "대책위 차원에서 요청한 부분이기 때문에 서로 소통하면서 잘 굴러갈 수 있도록 해야 하니까 (요구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입장"고 전했다.


한편, 연합대책위는 설명회 일정이 확정되면 이에 앞서 국토부와 한번 더 면담을 갖는 등 대화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830
  • 기사등록 2019-04-24 12:41: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3.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4.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5.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