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는 8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설치되어있는 식품자동판매기 140대에 대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위생과 직원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식품자동판매기는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나,
무인형태로 운영되고 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에 노출되어 오염 요인이 커 철저한 위생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철저한 위생 점검이 필요하다.
이에 시는 무허가․무신고 제품 및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자판기 내부 하루 1회 이상 세척, 옥외에 설치된 자판 차양시설 및 시설물 멸실(폐업 신고 미이행)사항 등 점검과 함께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식품취급시설 위생관리에 대해 안내 할 예정이다.
임옥규 위생과장은“시민들이 안심하고 자동판매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식품안전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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