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 캥거루쉼터(소장 정진성)입소생들은 오산문화재단초청으로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극창작플랫폼 선정작 `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줄 알았지‘연극공연을 관람했다.
오산문화재단측은 공연관람을 이번 일회성 초청으로 끝내지 않고 월 1회 이상 꾸준하게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이달 14일에는 오산쉼터 선생님들과 관내 경찰관들이 합동으로 아웃리치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오산쉼터는 미래의 지도자를 키웁니다.!」
“청소년 여러분! 자신을 찾고 자신의 진로를 찾는 중, 사람들의 선입견, 편견 혹은 부모, 친구와의 갈등이 생기면 함께 나눠요. 사소한 생각과 고민 어려운 문제도 함께 풀어요. 청소년 여러분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느끼면 오산시여자단기 청소년 쉼터에 문을 두드려 주세요. 늘 여러분 곁에 있습니다.”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쉼터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16조, 제31조, 제32조에 의거, 가출 및 위기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가정과 사회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복지시설이다. 9 - 24세의 가출 및 위기 여자 청소년이 그 대상이며, 평택YMCA(총장 소태영)가 위탁받아 운영한다.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쉼터는 오산시 권역 cys-net연계로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통합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청소년의 가족이 되어 오늘을 함께하고 내일의 평화와 미래의 지도자를 준비하는 것이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쉼터가 추구하는 방향이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지역적인 관심과 후원 또한 필요하다. 후원자 등록신청을 통해 일시 또는 정기적인 후원이 가능하며, 신청은 오산시립 여자단기 청소년 캥거루쉼터 홈페이지(http://blog.naver.com/osshimter) 또는 대표전화(031-374-1388)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