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현장 소방지휘관 대상 특강 - 소방공무원과 소통을 통한 유대 강화 위해 노력할 것
  • 기사등록 2019-02-21 10:50:48
기사수정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대한적십자봉사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박근철 위원장(더민주, 의왕1)은 2월 20일(수) 경기도 용인시 소재 경기소방학교(학교장 소방준감 김조일)에서 현장 소방지휘관 15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번 특강은 일선 소방서 지휘관들의 지휘역량과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 일선 소방서의 현장대응단장과 팀장, 119안전센터장, 구조대장, 구급대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근철 위원장은 “자치분권 강화와 소방관들의 국가직 전환을 앞두고 경기도 소방조직의 변화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면서, “소방공무원들이 국가직으로 전환되어도 도청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맞는 정책적 기능과 홍보 기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의회서는 2019년 예산을 심사하며 ‘안전한 경기’를 위해 소방관서 신설과 소방 장비 확충 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소개하고, “의회와 소방공무원은 도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반자이자 협력자라는 것을 현장 지휘관들이 기억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근철 위원장은 지난해 8월부터 일선 소방서 공무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유대 강화를 위해 소방공무원 대상의 특강, 현장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교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220
  • 기사등록 2019-02-21 10:50: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4.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5.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