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세훈 전 서울시장, 7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출마 공식 선언 - "박근혜 극복해야 보수정치 부활…당 기초부터 다시 세울 것" 당사에서 기자회견 - "정치초년생이나 불안한 후보 안된다"...황교안 홍준표 후보 우회 비판
  • 기사등록 2019-02-07 13:47:21
기사수정

오세훈 전 서울시장은 7일 "이제 우리는 '정치인 박근혜'를 넘어서야 한다"며 "박 전 대통령을 극복할 수 있어야 보수정치는 부활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자유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중앙당사에서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조영수 기자 

오 전 시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당사에서 가진 전당대회 출마 기자회견에서 "국민적 심판이었던 탄핵을 더는 부정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도자 한 사람을 중심으로 권력을 좇아 편 가르고 싸워왔던 구태정치의 과거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며 "우리 당에 덧씌워진 '친박 정당'이라는 굴레에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오 전 시장은 "제가 앞장서서 내년 총선을 수도권 압승으로 이끌고, 민생정치·유능한 정치·미래지향의 정치를 실현해내겠다"며 "자유한국당과 대한민국의 정치가 다시 국민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도록 반드시 해 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1년 9개월 만에 문재인 정권은 우리 대한민국을 중환자로 만들어 놓았다"며 "국가 안보는 백척간두에 서 있고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제, 탈원전 정책 등 아마추어 경제실험으로 빈곤층은 몰락했다. 김태우·신재민, 양심적 내부고발자에 의해 정권 부패는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오 전 시장은 "하지만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은 냉혹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전국적인 국민들의 지지"라며 "지금 국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자유한국당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변화다. 새로운 변화는 우리의 철저한 자기반성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부터 반성하겠다"며 "서울시장 시절 무상복지 포퓰리즘에 맞서 더 치열하게 싸웠어야 지금 세금 포퓰리즘을 막아낼 수 있었을 것인데 제가 너무 성급했다. 한꺼번에 시장 직까지 걸었던 점,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반성한다"고 사과했다.

오 전 시장은 이어 "당 조직 전체가 개혁보수의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들 앞에서 자신 있고 당당하게 보수임을 말할 수 있도록 당 체질부터 강화하겠다"면서 "이는 정치 초년생이 할 수 있는 과업이 아니고", "이미 기회를 잡았지만 처참한 패배를 자초한 분에게 다시 맡길 수도 없다"며 황교안, 홍준표 두 당권 경쟁자를 견제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 대표로서 흠결이 있거나 과거가 연상되는 프레임이 심판의 대상이 된다면 우리는 방어를 거듭하다 패배하고 말 것"이라며 "눈앞의 이익을 위해 현실과 타협하는 분들이 총선과 대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끌어낼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문재인정권은 우리를 침몰시키려는 계획을 실행해 왔다. 언론·사법·교육·노동을 막론하고 국가 전 분야에 자기들과 코드를 맞춘 세력들을 광범위하게 포진시켰다"며 "한국판 '문화혁명'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김경수 법정구속에서 보듯 부정선거로 탄생해 정통성마저 의심받는 정권"이라며 "'과속·불통·부패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구하고자 한다. 보수대통합과 혁신을 이뤄내 내년 총선에서 저들을 응징하고 정권을 탈환하겠다"고 강조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113
  • 기사등록 2019-02-07 13:4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노인 비율 15% 돌파…노인 셋 중 하나 "노후준비 못했다" 경기도 노인 비율이 지난해 15%를 넘은 가운데 노인 셋 중 하나는 노후 준비를 하지 못하고, 월 소득이 100만 원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경기도는 2023년 기준으로 행정안전부의 주민등록인구 현황, 경기도의 사회조사 등 65세 이상 노인 관련 각종 통계자료를 분석한 `경기도 노인통계 2023`을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우선 도내 65세 이상 노인.
  2. 안산시, 5월 대규모 행사 앞두고 위험 요소 사전 차단 주력 안산시가 `가정의 달` 5월에 개최하는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앞두고 잠재적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오는 5월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4일 .
  3. 성남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 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한 하대원동 임시공영주차장을 24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151면의 지평식 주차장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후 6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시는 지역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인근 모란시장 이용 고객 주차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4. 수원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지난 23일 행궁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수원 통닭거리 축제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행궁문화거리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원 9명으로 구성됐다. 수원 통닭거리 축제의 구체적인 방향 등을 수원시와 협의하며 축제를 준비할 예정이다.발대식에는 양승억 행궁문화거.
  5. 재난취약시설 집중 안전 점검, 6월 21일까지 시흥시는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재난이나 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설에 대해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안전 점검은 기간을 정해 정부, 공공기관, 국민이 함께 참여해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는 예방 활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점검 대상 시설은 숙박시설, 복지시설, 어린이 이용시설, 교통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