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서철모 시장 '2019 시민과 대화 ‘강행군' - 단결된 젊은 신도시 새솔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
  • 기사등록 2019-01-23 18:21:15
기사수정

서철모 화성시장이 기분좋은 변화행복화성’ 시정 구호와 시정방침을 알리는 “2019 시민과의 대화가 지난 21일 비봉면(면장 양승도)과 새솔동(동장 이형재)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철모 시장 '2019 시민과 대화


이날 비봉면 주민들은 20여 년 동안이나 수자원과 싸워서 만들어 놓은 비봉인공습지 공원이 우리 비봉 주민들에게 한 번의 논의도 없이 행정구역 개편으로 새솔동에 편입시켰다며 불만을 성토했다.


서 시장은 이에 대해서 어느 곳에 편입되어 있든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화성시가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며 이곳 주민들은 행정개편 원상복구를 요구했지만 쉽지 않은 일이라고 답했다.


또한비봉 주민들은 도로 문제점과 경로당 신축도시계획도로 방음벽 설치도시가스 보급 등 요구에 서 시장은 경로당은 신축 계획이 없다 일축하며 다른 방법을 찾고 있다 말하고도시가스 공급은 현 70%에서 90%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젊은 신도시 새솔동’ 2019 시민과의 대화' 숙원사업 봇물,

서철모 시장은 오후 4시에 새솔동을 찾아 주민과의 대화를 이어나갔다이날 주민들은 새솔동은 수자원공사가 신도시로 조성했지만주차문제하천오염 악취 등 주민불편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토로했다.


답변을 통해 서 시장은 동탄신도시도 하자주차문제 등 많은 민원들이 이어졌다 우리집도 방수가 되지 않아 물이 새고 하자가 많아 민원을 제기했었다며 여러 가지 불편함을 새솔동 주민들과 함께 이야기했다.


이날 입주자 대표 김성민 부회장은 신도시 새솔동 숙원사업으로 신안산선에 새솔동 역사 추가’ ‘새솔동 이음터에 돌봄 센터와 시립아동 청소년센터 건립’ 등 소통을 위한 총연합회와 간담회를 요청한다고 주문했다.

특히송산 총연합회 김 부회장은 전국 최고의 젊은 신도시(평균나이 33로 총연합회 시작 3일 만에 1만여 명의 입주민 중에 4,000천명의 연명부를 받아 내는 단결된 젊은 신도시 새솔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민 부회장은 서철모 시장이 후보 당시 총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새솔동의 현실을 느껴보고자 당선이 되면 연합회 임원 집에 함께 숙박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겠다는 약속을 기억하고 있다며 오는 2월 중 총연합회와 일정을 잡기로 서철모 시장과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7050
  • 기사등록 2019-01-23 18:21: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현재 하남시장,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 속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이 정책 싱크탱크인 정책모니터링단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등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10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현재 시장과 김동연 하남시 정책모니터링단 총괄부단장 등 관계자들은 지난 9일 `2024년 제3회 정책모니터링단 정기회의`를 현장 ...
  2. 의정부시, 제1회 사회복지 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 성료 의정부시는 지난 5월 9일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모두의 복지콘썰트는 작년 12월 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 개관을 기점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담론과 다양한 복지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가고자 마련했다.의정부시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린 이날 첫 행사는 ..
  3. 경기도, 자동차정비업소에 환경친화적자동차 정비 장비 최대 250만 원 지원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전기차 같은 환경친화적 자동차 정비·검사장비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 `경기도 자동차정비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환경친화적 자동차란 전기자동차·태양광자동차·하이브리드자동차 또는 연료전지자동차를 말한다.경기도 집계에 따르면 경기도 내 환경친화적 자동차는 2020년...
  4.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 위한 연합 발대식` 개최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호종)는 지난 5월 9일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군포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군포시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민·관, 민·민이 상호 협력하는 체계를 구축했으며 ..
  5. 포천시, 교통약자 위한 `바우처 택시` 운행 확대 추진 포천시는 5월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바우처 택시`를 기존 75대에서 83대로 확대해 운영한다.`바우처 택시`는 교통약자의 이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를 통해 배차예약이 들어오면 운행 중인 일반택시가 대상자에게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포천시는 바우처 택시의 운행을 확대하기 위해 포천도시공사(교통약자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