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대학교 다문화서포터즈, 동화책 ‘사과마을의 전설’ 발간
  • 기사등록 2018-11-29 11:50:00
기사수정
    평택대학교 다문화서포터즈가 동화책 ‘사과마을의 전설’을 발간했다.
[시사인경제]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대학생동아리인 다문화서포터즈가 동화책 "사과마을의 전설"을 발간했다.

다문화서포터즈는 본 센터에서 위촉한 평택대학교 대학생 8명으로 구성되어 2018년 한 해 동안 ‘파 미 레 도 - 우리를 따라와!’라는 프로젝트로 다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특히 무지개청소년 센터에서 공모한 2018 이주배경청소년 인식제고 프로젝트에 선정, 이주배경청소년을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 제작, 이주배경청소년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활동에 힘을 쏟았다.

동화책 "사과마을의 전설"은 대학생들의 순수 창작으로 협업을 통해 글과 그림을 직접 담당, 다문화에 대한 인식개선을 신선하게 풀어낸 책이다. 서포터즈 김진경 회장은 “동화 속 사과가 혼자서 타지에 도착하지만 선입견이 없는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 도움을 받고 모두 함께 어울리게 된 것처럼, 독자 여러분들도 주변에 이주배경을 가진 친구가 있다면 옆에서 힘이 되어주고 좋은 친구가 되어준다면 기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가족센터 소장 유진이 교수는 “우리 센터에서 지원한 다문화서포터즈가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훌륭한 창작물을 완성했다는 점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서포터즈가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해 더욱 연구하고 성장하는 동아리가 되길 바란다.”는 격려를 전했다.

다문화서포터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788
  • 기사등록 2018-11-29 11: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노을이 머무는 시간까지 `오아시스` 연장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낙조를 감상하러 오이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일몰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4월 26일부터 8월 말까지 오아시스 개방 시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후 9월부터는 일몰 시각에 맞춰 개방 시간이 변경될 전망이다.`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는 지난 2022년에 오이도에서 함상 전..
  2.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 일산 호수공원에서 대규모 확장 개최 2024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년과 달리 고양꽃전시관, 주제광장, 한울광장을 포함해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포함하는 북서쪽 지역으로 확장됐다. 이로 인해 방문객들은 24만㎡의 행사장에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올해의 테마는 ‘지구환경과 꽃...
  3.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 마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5일 청년비전센터에서 `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 발대식 및 포천음악창작소 순회(라운딩)` 행사를 개최했다.포천시 청년정책 서포터즈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소통 기구다.이날 발대식은 ▲서포터즈 단원 위촉장 수여 ▲청년들과의 간담회 ▲..
  4. 하남시, 악성 민원서 공무원 보호한다…민원처리 시스템 개선도 병행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협박과 폭언을 일삼으며 동일한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응대를 단호히 거부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에 나선다.26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국장·단장·소장·원장 등 주요 간부가 참석하는 월요 주간회의에서 현재 시행...
  5. 안산시 경제사절단, 글로벌 히든 챔피언 기업 방문…육성 노하우 배워 안산시는 2024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관 및 투자유치, 국제교류 협력 등을 위해 해외 출장 중인 이민근 안산시장과 경제사절단이 지난 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업 현장을 방문해 히든 챔피언 육성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고 26일 밝혔다.이날 이민근 시장과 경제사절단은 90여 개의 독일 히든 챔피언 기업이 밀집된 튀링겐주 소재 마이크로 하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