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청소년, 인도네시아 반둥시 청소년포럼 'BELIFE 2018' 참가 - 9개국 청소년과 교류, 수원시 청소년정책과 2019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소개
  • 기사등록 2018-11-14 08:53:00
기사수정
    수원시
[시사인경제] 수원시청소년 4명이 지난 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5일간 인도네시아 반둥시가 주최한 청소년 포럼 ‘BELIFE 2018’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등 9개국에서 온 청소년과 교류한다. 반둥시에서 열린 이번 청소년포럼에는 한국·일본·중국·말레이시아·필리핀·독일·벨기에·에콰도르·미국 등 9개국 7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청소년포럼은 사람이 살기 좋은 ‘건강도시’를 주제로 국가별 우수사례 발표, 분임 활동, 반둥시 유적지·전통공연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시에서 한준현·정진우군, 이아진·윤지예양 등 4명이 참가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지난 3일 수원시가 주관한 자체 영어능력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14일 진행된 국가별 우수사례 발표에서 수원시 청소년들은 외국 청소년들에게 수원시를 알리고 수원시의 청소년 정책을 소개했다.

한준현 학생은 “수원은 조선의 정조대왕이 만든 계획도시로, 사람을 중심에 두고 도시를 설계했다”면서 “이는 현재까지도 이어져 수원시 정책에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아진 학생은 “수원시는 청소년들이 시민의 한 사람으로써 도시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지난 9월 출범한 수원시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직접 청소년 정책을 발굴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가 열린다”면서 “대한민국의 다양한 청소년 문화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여러 국가의 청소년과 교류하면서 차세대 리더이자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됐을 것”이라며 “내년에 개최될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서도 글로벌존을 운영해 국제 청소년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반둥시는 수도 자카르타에서 남동쪽으로 약 140km 거리에 있다. 1997년부터 수원시와 국제자매도시를 맺고 우호적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363
  • 기사등록 2018-11-14 08:5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를 운영한다.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놀이터는 ▲6월 14일 15시부터 17시까지 오이도문화복지센터 ▲6월 17일 14시부터 17시까지 장곡동행정복지센터 ▲6월 19일 10시부터 17시 시흥은계LH7단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
  2. 이동환 고양시장 "특례시 특별법 22대 국회 통과 총력 다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3일,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특례시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가장 중요한 화두로 특례시 특별법 제정과 관련된 건의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학술세미나 및 ...
  3.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희망하는 골목상권 찾아가 현장 컨설팅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제공한다.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 전통시장에 준하는 중앙·경기도 공모사업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매출 기준 상향(연 매출 10억→30억) 등 혜택을 준다.컨설팅은 수원시, 소상공인시장진흥...
  4. 신상진 성남시장 "혜은학교 장애학생들 안전한 야외수업 가능해져"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6월 13일 성남혜은학교 학부모 20여 명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하고, 학교와 단대공원 내 다목적구장을 잇는 통행로를 연말까지 조성하기로 했다.성남혜은학교를 다니는 장애학생(201명)들의 안전 확보와 운동회, 체육수업 등 원활한 야외 학습을 지원하려는 취지다.이를 위해 시는 1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실..
  5. 남양주시, 단독·다가구주택에 상세주소 직권 부여 추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기재돼 있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 거주하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세주소를 직권으로 부여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다음에 표기하는 동·층·호수이다. 아파트와 달리 다가구 주택은 건축물대장에 상세주소가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