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기영 팀장(왼쪽 네 번째)이 수상 후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왼쪽 세 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인경제] 이기영 수원시 시설공사과 시설유지팀장이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주최하는 ‘제22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받았다.

민원봉사대상은 민원부서에서 근무하는 행정기관 공무원 중 창의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민원업무에 탁월한 실적이 있는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시·도, 행정안전부에서 공적 심사·현지 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대상 1명, 본상 9명, 특별상 2명 등 12명이 수상했다.

1991년 안산소방서 소방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한 이기영 팀장은 공군 5315부대 기술직 군무원으로 일하다가 1992년 경기도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이후 안양시에 근무하다가 1996년부터 수원시에서 공직생활을 하고 있다.

항상 ‘시민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민원인을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 민원인과 주변 동료들에게 “친절이 몸에 배어있다”라는 평을 듣고 있다.

2015년 수원화성사업소 문화재관리팀으로 일할 때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매일 아침 일찍 화성행궁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화성 성곽길 5.7km를 순찰하며 문화재의 이상 여부를 점검했다. 작은 문제점이라도 발견하면 즉시 조치를 해 피해가 없도록 했다.

재개발팀장으로 일할 때는 수많은 재개발 민원에 친절하게 응대하며 시민 입장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또 2005년부터 120여 차례에 헌혈을 해 지난 3월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장 명예장을 받기도 했다. 13년 동안 총 4만 1400mL에 달하는 혈액을 기증했다. ‘헌혈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올라 있다.

이기영 팀장은 “민원이 발생하면 현장에 나가 꼼꼼히 살펴보고, 즉시 처리해 시민들에게 ‘탁상행정’이라는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노력했다”면서 “근면하고 성실한 모범적인 공직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301
  • 기사등록 2018-11-12 13:4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 `총력`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대야·신천 원도심 현장에 맞춤형 수해 대책을 추진한다.먼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시흥시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에 발맞춰 원도심 생활안전을 위한 자체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특히, 예기치 못한 집중호우에 대비해 신속한 ..
  2.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3.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4. 성남시, 거동 불편 어르신 이동 지원 `부름카` 서비스 대상 확대 성남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던 `부름카` 서비스를 8곳의 모든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기관 등록자 4202명으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부름카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이 병원 진료나 공공기관 방문이 필요할 때 차량과 동행 도우미(돌봄 매니저)를 지원하는 서비스다.수행 기관별 담당 생활지원사(...
  5. 광명시, 국도비 확보 위해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광명시가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13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공모사업 관련 부서 직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모사업 발표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중앙정부와 경기도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프레젠테이션(PT) 발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솔루셔니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