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제’ 하반기 신청 접수 - 시장 경쟁력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 기사등록 2018-11-08 11:15:00
기사수정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 홍보관
[시사인경제] 안산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해 시장이 품질을 인증하는 ‘안산시 농특산물 인증제’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접수받는다.

농특산물 인증제는 지역 생산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주요 농산물을 집중 육성해 상품의 가치와 소비자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안산시 농특산물의 체계적이고 일관된 마케팅과 홍보를 위해 추진하는 제도이다.

시는 공동 마케팅을 위해 시에서 생산되는 주요 농특산물 중 식량작물, 과수류, 시설채소류, 기타작물, 안산시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주원료로 제조·가공한 농산물 가공품으로 분류해 인증제를 추진하고 있다.

농특산물 인증제는 연중 상·하반기로 나누어 반기별 신청을 받아 추진하며, 올해 상반기에는 쌀, 포도 등 9품목 15개 생산자 단체에 대해 승인했다.

인증 신청 자격은 안산시에서 3년 이상 재배실적이 있어야 하고, 농특산물의 품질과 안전성 확보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인증 또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 및 전통식품 인증 등 우수성을 인정받은 농특산물이어야 가능하다.

이어 서류 심사와 현지 조사 후 농특산물인증심사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승인하게 된다.

인증은 2년 동안 유지할 수 있고, 유효기간 만료 전에 재인증 신청을 하면 연장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생산·유통 과정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인증 농특산물의 생산자 실명제 실시 및 리콜제 도입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소비자는 안심하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생산자는 더욱 고품질의 농특산물을 생산하도록 하여 지역 농특산물의 전반적인 품질 향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6194
  • 기사등록 2018-11-08 11:1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4.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