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랑으로 하나되는 가을 나들이 행사 진행 - 평택시 보건소 재활가족,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일환
  • 기사등록 2018-11-01 11:54:00
기사수정
    사랑으로 하나되는 가을 나들이 행사
[시사인경제] 평택시는 지난 10월 31일 가을을 맞아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진위천 시민유원지’에서 재활대상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랑으로 하나 되는 가을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재활가족 가을나들이는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신체가 불편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체험과 산책 등을 통하여 장애로 인해 소외받고 있는 재활운동대상자 및 가족들의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여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자립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재가 장애인들의 삶의 의지와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나들이는 관내 진위천 유원지를 찾아 산책을 통하여 자연을 느끼며, 즐겁게 담화를 나누며 도시락을 먹고, 전문 강사의 웃음치료와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 정겨움과 여유를 느끼며 웃음 가득한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 참가자는 “신체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보건소 재활프로그램으로 재활운동도 하고, 이렇게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산책도 하며 마음껏 웃기도 하여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며 행복한 추억을 쌓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가활동 등 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장애인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질 높은 사업을 전개할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994
  • 기사등록 2018-11-01 11:5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4.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5.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