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18년 부모교육 시리즈 특강 성료
  • 기사등록 2018-10-31 11:00:00
기사수정
    부모교육 시리즈 특강
[시사인경제]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2일에서 30일까지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총 3차에 걸쳐 ‘부모교육 시리즈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내 아이가 왜 그럴까?”라는 주제로 자녀양육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가장 힘들게 느끼고 있는 3가지를 선정하여 진행했다.

22일, 첫 강의에는 안희정 교수의 ‘통!하는 부모가 되고 싶어요!’ 라는 제목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80여명의 부모들은 강의 중 경험한 ‘감정 알아차리고, 떠나보내기’, ‘셀프카운슬링’ 등에 대해 인상 깊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자녀의 문제에 초점이 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부모 자신을 돌볼 것을 다짐하게 됐다고 했다.

23일, ‘내 아이의 마음은 괜찮은걸까?’ 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강의에서 김희정 교수는 “부모는 자녀의 심리적 안전기지가 되어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먼저 자녀의 감정을 수용해준 뒤, 행동코칭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이날 참석한 100여명의 부모들은 부모역할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이완될 수 있었으며, 자녀를 대하는 마음가짐 등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기회가 됐다고 했다.

마지막 30일에는 ‘내 아이의 공부습관은?’ 이라는 제목으로 박동혁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내용이어서 100명이상의 부모들이 참석해 기대가 높았는데, “자녀의 학습관리에서 부모는 나침반과 같은 역할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성공적인 학습관리를 위해 수면관리, 시간관리, 수업관리, 노트관리, 집중력관리 등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참석한 부모들은 사후평가에서 구체적으로 학습지도 방향을 제시해준 점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평균 98%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 다음 기회에도 교육일정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3회차에 걸쳐 부모교육 시리즈 특강을 마무리하고, 현재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소그룹 집단상담을 진행하면서 보다 심도 있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937
  • 기사등록 2018-10-31 11:0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