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집 수돗물 수질,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 안산시,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 실시
  • 기사등록 2018-10-31 09:34:00
기사수정
    안산시
[시사인경제] 안산시는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가정에 대해 직접 방문해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찾아가는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노후 배관 및 막연한 불안감 등으로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시지 못하는 가정이 검사를 신청할 경우 일정을 협의해 담당자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는 것으로, 비용은 무료다.

검사 결과 마시기에 적합한 수돗물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수질검사 성적서를 발부하고 ‘적합 스티커’를 부착한다.

부적합한 수돗물에 대해서는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을 위한 조치도 마련할 계획으로, 옥내 배관 교체를 권고하거나 장기적인 노후 배수관 교체 사업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노후 공동주택 및 의료 민감 계층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도 직접 찾아가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현석 안산시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수질 검사는 정수장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물사랑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930
  • 기사등록 2018-10-31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