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차 없는 거리에서 다 같이 놀자 - 제 2회 차 없는 문화거리 ‘놀자 콘서트’ 성료
  • 기사등록 2018-10-29 13:18:00
기사수정
    제 2회 차 없는 문화거리 ‘놀자! 콘서트’
[시사인경제]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과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와 조개터상인회가 공동주관하는 ‘차 없는 문화거리"놀자!콘서트"’가 3,000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2회를 맞이하는 놀자콘서트는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을 구성하여 청소년을 중심으로 진행 된 청소년축제로,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조개터상인회·평택시모범운전자회·한국자율방법대평택시연합대 등의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받아 합정동에 위치한 조개터 거리를 전면통제하여 자동차 대신 청소년들과 시민들로 가득 찬 문화 공간을 조성했다.

이번 "놀자!콘서트"는 ‘매듭팔찌 만들기’, ‘섬유유연제 만들기’,‘우정사진 찍기’,‘탕후루 만들기’ 등의 40개의 다양한 체험·캠페인·먹거리 등의 부스와 밴드·댄스·랩&보컬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청소년 공연팀 11팀이 무대를 장식해 줬다.

놀자콘서트에 ‘나만의 향수 만들기’ 부스로 참여한 장다영은 ‘부스 운영이 처음이라 초반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활동에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체험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어가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고, 내년에도 행사에 또 참여 하고 싶다’는 부스운영 소감을 전했다.

공연팀 중 멋진 힙합 공연을 펼쳐준 ‘PYS!’팀의 김민재은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있는 청소년 문화의 장에서 하나가 될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청소년이 끼와 재능을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청소년들의 자리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놀자콘서트의 운영진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모임 김진욱은 ‘학교 축제와는 비교도 안될 만큼 큰 규모의 축제가 잘 운영 될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주신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조개터상인회·평택시모범운전자회·한국자율방법대평택시연합대 등 많은 분들께 감사하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 모임들의 회장단들과 함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우리들의 손으로 축제를 만들었다는 거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고 평택시중학교학생회장단 회장 김만재는 ‘두 번째 놀자콘서트가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가 된 것 같다’며 ‘내년에는 놀자콘서트가 더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계속해서 자리 잡아 나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평택시청소년단체협의회는 차 없는 거리 "놀자!콘서트" 외에도 11월 17일 청소년들이 분임을 조성하여 평택시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질 수 있는 ‘평택시 청소년정책 종합토론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와 관련된 자사헨 내용 및 문의는 전화 또는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849
  • 기사등록 2018-10-29 13:1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