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드론페스티벌에 3만8천여명 참여 성황 - 용인시, 제3야전군사령부 드론봇 전투단·키자니아 부스에 관객 몰려
  • 기사등록 2018-10-29 11:16:00
기사수정
    2018 용인드론페스티벌 개막식
[시사인경제] 용인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학교에서 열린 ‘2018 용인드론페스티벌에 3만8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관내 초·중·고등학생에게 사전에 드론 소프트웨어·조종 교육을 하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인재양성에 주력한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전교육 참가생이 지난해 230명에서 관내 29곳 초·중·고등학교의 726명으로 크게 늘고 230개 팀이 대회에 참가하는 등 경진대회 열기도 뜨거웠다.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인 용인 제3야전군 사령부 드론봇 전투단 부스와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키자니아 부스가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개막을 축하하는 경기방송 라디오 공개방송에서 경기남부경찰청홍보단, 장미여관, 워너비 등 가수들이 공연을 펼쳐 큰 박수를 받았다. 경기남부경철청홍보단에 소속된 인기그룹 동방신기 시아준수의 팬들이 대거 행사장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초보자들이 드론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한 드론 조종체험, 민간헬기탑승체험 등도 인기가 많았다. 막간에 펼쳐진 버스킹 공연과 행사장에 마련된 푸드트럭도 색다른 즐길거리였다.

한 시민은 “집이 근처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사장을 방문했다”며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우리 아이들을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육성하고 드론 산업의 저변을 넓혀갈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드론 축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846
  • 기사등록 2018-10-29 11:1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