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한 것을 느끼는 과정 기분 좋아” - 북부청소년문화의집, 2차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 개최
  • 기사등록 2018-10-29 09:30:00
기사수정
    2018년 1차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 부스 운영이 이루어 지고 있다.
[시사인경제] 평택시청소년재단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2차 평택시 북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 ‘그린나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초·중·고, 지역 소상공인, 팽성·안중청소년문화의집의 협력과 북부청소년문화의집 그린나래 청소년 기획단이 기획 및 운영하는 ‘그린나래’는 오는 11월 3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충동 여성회관에서 다문화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부스는 웰컴투 아메리카, 세계국가 페이스 페인팅, 에너지가 필요없는 장난감 만들기, 중국 전통의상 체험, 쿵푸팬더를 이겨라, 글로벌 캘리그라피, 석고방향제 이니셜 만들기, 걱정인형 만들기, 애니멀 캔들 만들기, 복고7080 옛교복입어보기, 캐리커쳐 편지북 만들기, 다문화퀴즈 맞추기, 태극기를 휘날리며, 해피할로윈, 하이헬로 헬륨풍선, 세계 나라 명언 수공예 책갈피 만들기, 4차 산업혁명, 레몬 빨리먹고 휘파람 불기, 캠페인 부스는 청소년 경제를 알자, 반려동물과 인권 토론, 위안부 아픔 나누기, 교통안전 캠페인, 한글날 캠페인, 먹거리 부스는 멕시코에서 온 불맛, 미니 핫도그, 입으로 먹는 세계, 카나페로 맛보는 세계, 복불복 음료수 먹기, 어묵탕이 보글보글이 운영되며 공연팀은 송일초, 세교초 K-POP, 송신무용단,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시범단, 신한고등학교 MC-RUN, 송탄중학교 두둠칫 댄스팀, 송탄ST댄스학원 등 10개팀이 열정과 재능을 뽐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홍보에 이어 부스 주제 선정·섭외뿐 아니라 당일 운영까지 하여 진정한 청소년의 의한 청소년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 기획단’의 전유진 학생은 “학업과 축제를 동시에 해나가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학업 뿐 만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는 과정이 기분 좋았다. 고등학생으로서의 마지막 청소년 축제를 기획단 단원들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우리와 같은 청소년들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문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방문 및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822
  • 기사등록 2018-10-29 09:3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