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양성면사무소 합동소방훈련
[시사인경제] 양성면사무소는 지난 19일 안성소방서 공도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 발생에 따른 화재진압, 응급구조 및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청사 내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을 통해 소중한 인명과 공공재산을 보호하는 한편, 직원들 스스로 역할과 임무를 완벽하게 숙지하여 안전의식 고취 및 화재 대비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훈련은 인명 대피·초기 화재 진압 재난 발생 시 임무·역할분담 숙지 인명구조 등으로, 참가자들은 소방훈련 표준메뉴얼에 의거 분야별 임무를 신속하게 수행하였으며, 양성면사무소 자위소방대의 화재신고, 초기진화 및 대피훈련을 시작으로 안성소방서, 공도 119안전센터 소방차량 및 응급차량이 출동해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환자후송 과정이 현장감 있게 진행됐다.

이호만 양성면장은 “화재는 우리 주위에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이에 대비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소방서, 의용소방대, 주민 등과 상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공공재산과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5758
  • 기사등록 2018-10-25 13:2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