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병점1동주민센터, ‘홀몸 어르신 위한 따뜻한 밥상’ 마련
  • 기사등록 2015-02-24 08:47:00
기사수정

 【경기인뉴스】화성시 병점1동주민센터는 건강문제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로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음식점과 연계해 ‘홀로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밥상’을 추진한다.

 

 

김낙주 병점1동장은 “매년 뜻있는 분들이 일회성으로 홀로어르신들을 위한 식사제공을 해오고는 있지만, 연중 상시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으로 ‘따뜻한 밥상’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병점1동주민센터는 사업 추진을 위해 관내 음식점 중 4개소를 우선 선정하고 분기별로 홀로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통편의 제공 및 식사봉사는 병점1동 적십자봉사회에서 협조한다.

 

한편 병점1동주민센터는 지난 16일 음식점 농가의 후원을 받아 홀로 어르신 30여 명에게 올해 첫 번째 따뜻한 밥상을 차렸다.

 

농가 김경훈 대표는 “설날을 맞아 홀로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 한끼 대접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해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병점1동주민센터는 올해 4회로 예정된 ‘홀로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밥상’을 확대 추진하기 위해 동참을 희망하는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자원봉사자의 참여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34
  • 기사등록 2015-02-24 08:4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동환 고양시장 "특례시 특별법 22대 국회 통과 총력 다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3일,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대한민국특례시시장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 참석해 특례시 특별법 국회 통과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가장 중요한 화두로 특례시 특별법 제정과 관련된 건의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특례시 특별법 제정을 위한 학술세미나 및 ...
  2.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희망하는 골목상권 찾아가 현장 컨설팅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제공한다.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 전통시장에 준하는 중앙·경기도 공모사업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 매출 기준 상향(연 매출 10억→30억) 등 혜택을 준다.컨설팅은 수원시, 소상공인시장진흥...
  3. 시흥시,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를 운영한다.경기문화재단과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놀이터는 ▲6월 14일 15시부터 17시까지 오이도문화복지센터 ▲6월 17일 14시부터 17시까지 장곡동행정복지센터 ▲6월 19일 10시부터 17시 시흥은계LH7단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
  4. 신상진 성남시장 "혜은학교 장애학생들 안전한 야외수업 가능해져"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6월 13일 성남혜은학교 학부모 20여 명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하고, 학교와 단대공원 내 다목적구장을 잇는 통행로를 연말까지 조성하기로 했다.성남혜은학교를 다니는 장애학생(201명)들의 안전 확보와 운동회, 체육수업 등 원활한 야외 학습을 지원하려는 취지다.이를 위해 시는 1억8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실..
  5. 남양주시, 단독·다가구주택에 상세주소 직권 부여 추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건축물대장에 `동·층·호`가 기재돼 있지 않은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 거주하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세주소를 직권으로 부여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상세주소란 도로명주소의 건물번호 다음에 표기하는 동·층·호수이다. 아파트와 달리 다가구 주택은 건축물대장에 상세주소가 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