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포시
[시사인경제] 민선7기 김포시정 인수위원회인 ‘시민행복출범위원회’가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한 보고서를 정하영 김포시장에게 전달했다.

지난 30일 오후 개최된 활동보고서 전달식은 김준현 위원장의 활동보고서 전달, 위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활동보고서를 전달받은 정하영 시장은 “오늘 전달받은 활동보고서에 수록된 정책들은 민선7기 4년 동안 김포시 정책의 기준과 원칙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위원회의 활동은 종료됐지만 위원회가 제시한 정책들이 실현되도록 여러 위원들이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 시장은 “새로운 김포의 미래를 위한 활동에 정말 감사드린다”면서 “활동보고서를 바탕으로 취임 100일에 구체적인 로드맵을 밝히겠다”고 밝혔다.

김준현 위원장은 “위원회 활동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주신 위원과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이제 각자의 자리에서 성공적인 민선7기 시정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민행복출범위원회는 교통분과, 도시·주택분과, 교육·청소년분과, 경제·환경분과, 복지·문화분과, 행정·재정분과 등 총 6개 분과 16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지난 6월 18일부터 30일까지 2주 동안 김포에 산재되어 있는 현안을 살피고 공약사항 이행 방안과 새로운 시정비전에 대한 정책들을 마련했다.

정 시장은 시민행복출범위원회 출범 당시 위원회에 행정 개선을 위한 소통과 교통, 교육, 환경문제의 체계적 해결 방안 마련을 최우선으로 당부했다.

이에 따라 교육문제를 전담하는 보좌관이 신설됐고, 내년 예산안에 500억 원 이상의 교육예산이 반영 될 예정이다.

교통문제는 단편적 해결책 보다는 궁극적으로 큰 틀을 짜는 종합적인 방안을 마련 중이다.

그 결과 대중교통개선과가 신설됐으며, 대중교통기획단 구성을 위한 조례안이 시의회에서 의결 되면 교통 개선을 위한 용역이 발주 될 예정이다.

또한 환경국을 독립 편제해 환경문제를 전담하게 했으며, 공장총량제를 넘어서는 방안 마련을 위해 도시계획조례도 개정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259
  • 기사등록 2018-08-31 11: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3.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4.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