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퇴계원도서관 오는 9월 독서의 달 행사 - 문짝 인형극‘꼬마 장승 가출기’등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기사등록 2018-08-31 11:51:00
기사수정
    남양주시 퇴계원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안내 사진
[시사인경제]남양주시 퇴계원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풍성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 한잔 어때?’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극단 마루한의 신나는 우리가락과 재담을 엮은 유쾌한 문짝 인형극 〈꼬마 장승 가출기〉, 고수진 작가의 1인극 공연 〈산딸기 임금님〉, ‘작가와 함께 하는 페이퍼토이 체험활동’, ‘어등경, 이지은 뮤지션과 함께 동요 부르기’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정약용 선생님께 편지를 쓰는 〈To.약용〉,〈나만의 전통문화 책갈피 만들기〉,〈언니, 오빠들과 함께하는 독서 OX퀴즈〉,〈그림책 원화전시-숲 속 재봉사의 꽃잎 드레스〉, 체험활동에서 모은 엽전으로 참여하는 〈퇴도장터〉 등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활동과 도서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서관이 지역의 평생교육과 문화발전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6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하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퇴계원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255
  • 기사등록 2018-08-31 11:5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3.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4.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