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18 하반기 성별영향평가 일반과정 교육
[시사인경제] 포천시는 지난 30일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8 하반기 성별영향평가 일반과정 교육을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6급 이하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입 교육은 법령·계획·사업 등 시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성별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함으로써 성평등의 실현을 위해 시행중인 성별영향평가에 대한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서 1부 강의를 한 이진아 브랜드유 리더십 대표는 “성인지적 관점을 키우는 것은 남성과 여성의 힘겨루기가 아닌 조화로운 공존을 위한 새로운 생각을 키우는 것”이라고 밝혔다. 2부 강의의 조영미 사회건강연구소 연구위원은 “포천시 공직자들이 여성과 남성의 차이로 인한 삶의 현실을 이해하고 성별 불평등에 대한 민감성을 키워야 시 정책이 다시 보이고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기남 가족여성과장은 “사회가 발전하고 시정의 분야가 전문화 다변화 하면서 여성부서를 넘어 시정 전반에 결쳐서 여성의 현실적 삶의 조건들을 지원하는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는 2019년도 사업을 준비하는 지금, 업무담당자들이 기획단계에서부터 양성평등적인 요소를 검토하는 것이 공공부문의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249
  • 기사등록 2018-08-31 11:4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3.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4.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