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천군
[시사인경제] 연천군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추진하는 지역수요 맞춤형 공공주택사업에 연천읍 옥산리 860번지 일원의 옥산지구 공동주택용지에 공공임대주택 120호 건설계획을 공모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수요 맞춤형 공공주택사업”은 지자체가 사업 대상지와 수요 맞춤형 공급 대상자, 건설사업비 일부 및 입주민 지원 방안 등을 LH에 제안하면 LH가 임대주택을 건설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기존의 일률적인 임대주택 공급 방식에서 탈피해 입주 물량의 50%를 지자체 실정에 맞게 임대 수요가 높은 입주계층에게 주택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연천군 관계자에 의하면 중소기업근로자 및 다자녀가구 등이 우선 입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임대주택 입주자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임대료의 일부를 무이자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 추진일정은 올 12월에 LH와 연천군 간에 협약체결을 하고 19년 이후 사업승인을 거쳐 20년에 착공, 21년 이후 준공할 계획이다.

연천군 도시주택과장은 “연천BIX산업단지 조성으로 중소기업 근로자들에 대한 주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인근 지역에 거주 환경이 열악한 노후 공동주택이 많아 공모 사업을 신청하게 되었으며 경제 활동이 가능한 젊은 층의 거주를 유도하여 연천읍 지역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210
  • 기사등록 2018-08-31 10:28: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사읍 마마애찬 저소득층 위한 사골곰탕 50팩 기탁식 지난 26일,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이상숙 남사읍장)에서는 마마애찬(정혜임대표)과의 사골곰탕 기탁식 행사가 있었다.저소득층을 위한 이번 행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준비한 마마애찬의 첫 기탁행사였다. 앞으로 1년간 총 300팩의 사골곰탕을 정기적으로 기탁할 계획이며 약...
  2.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왕복 8차로, 7월 1일 개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대로(국도 39호선) 둔대~관곡 구간 1.2km 왕복 8차로를 오는 7월 1일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국도 39호선 확장공사(둔대~하중)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장현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하나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개발로 인한 교통량 증가와 차로 협소로 인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
  3. 고양시, 시내버스 67번 공공관리제 노선 전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7월 1부터 교하차고지에서 화정역까지 운행하는 67번 노선을 6대에서 총 10대로 증차(4대)하고 공공관리제로 전환해 운행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67번 노선은 평일 출퇴근시간대에 최대 30분이었던 배차간격이 15분까지 단축되고 덕이동, 화정동 주민들은 올해 12월 개통 예정인 GTX-A 대곡역으로의 접근성이 크.
  4. 광명시, 비휠체어 교통약자 위해 임차택시 등 신규 도입 광명시가 7월 1일부터 비휠체어 교통약자들을 위한 임차택시 6대와 대체수단 2대(전기차)를 도입해 운영한다. 광명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휠체어리프트가 설치된 ‘광명희망카’ 32대(카니발 27대, 레이 5대)를 운영해 왔으나, 매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탑승 때까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이 발생하고 있어 특별교통수단의 배.
  5. 경기도 시흥,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지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분야 특화단지 공모`에 지난 27일 시흥시가 지정됐다. 경기도는 지난해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지정되며 첨단산업 분야의 역량과 성장 잠재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 지원해 초격차 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