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한뫼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마음여행’ - 어린이 독서치료 프로그램 운영… 올바른 정서표현 능력 향상
  • 기사등록 2018-08-30 16:44:00
기사수정
    한뫼도서관 독서치료 ‘책과 함께하는 마음여행’ 포스터
[시사인경제] 고양시 한뫼도서관은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총 6회에 걸쳐 ‘책과 함께하는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뫼도서관은 상반기 ‘어서와∼ 독서힐링여행은 처음이지?’라는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어린이들이 친구, 가족과의 관계에 대해 배우고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에 호응에 힘입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나의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홍경심 독서치료사의 진행으로 이뤄진다.

책을 함께 읽는 것뿐만 아니라 생각 말하기, 시 쓰기, 역할극 등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초등학교 시기는 성격적인 틀이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수용하며 이를 올바르게 표현하고 표출하는 방식을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한뫼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이번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정서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독서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마음을 치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독서의 즐거움을 알 수 있는 보람찬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9월 3일부터 고양시도서관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뫼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kr/news/view.php?idx=54155
  • 기사등록 2018-08-30 16: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경희 이천시장,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직접 챙긴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6월 28일 관내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관련 주요부서장(11개 부서) 간담회를 개최 했다. 지난 3월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본 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내 지역업체 물품 등 우선구매와 관련한 사항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고, 이..
  2. 취임 2년 신상진 성남시장, 직원들 위한 커피차 이벤트 `눈길`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신상진 성남시장이 직원들을 위한 `커피차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7월 2일 낮 12시 시청 광장에서 열린 이 이벤트는 `신상 카페`라고 이름 붙인 푸드 트럭 2대를 동원해 1700명분의 커피를 친환경 다회용 컵에 담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커피차 사장으로 변신한 신상진 성남시장은 직원 한명 한...
  3.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 성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직원들의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조직 내 인권 문화 조성을 위해 시 전 직원과 산하기관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김포시 공직자 인권영화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작 ▲ 인종차별적 모습을 통해 편견적 시선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그린북`(6.25.) ▲ 진정한 어.
  4. 광명시, 통장 역량 키우는 `통장 현장 탐방` 첫 도입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전체 통장을 대상으로 시 주요 기관에 방문해 시정철학을 공유하는 `통장 현장 탐방`을 처음 실시한다.통장 현장 탐방은 지역활동가로서의 통장 역량을 배양하고 대민 활동 수행 능력을 높이는 한편, 방문 기관에 담긴 주요 시정철학 공유해 시정 전반에 대한 통장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통장 현장 탐방은 ...
  5. 오성과 한음의 고장 포천시,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 진행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2024 향교·서원 문화유산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포천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며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We are the 포천 선비` 프로그램은 경기도 유형문화유산인 용연서원, 경기도 기념물인 화산서원, 경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